UPDATED. 2024-04-29 17:50 (월)
양악수술학회, 정회원 위한 춘계학술집담회
상태바
양악수술학회, 정회원 위한 춘계학술집담회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04.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원 턱교정 수술기법 “놀라워라”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여환호)가 지난 10일 ‘대한양악수술학회 정회원만을 위한 2014년 춘계학술집담회’를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40명의 정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Why 3D?- 턱교정수술의 Cutting edge’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집담회에서는 3D 정밀 양악수술교정기법부터 3D 프린팅 기술 응용법까지 다양한 강의를 통해 정밀한 양악수술을 위한 새로운 턱교정수술 기법이 체계적으로 소개됐다.

연자로 나선 손홍범(이튼치과) 원장과 이용찬(베스티안병원 턱교정수술센터) 센터장, 권민수(베스티안병원 턱교정수술센터) 과장은 ‘정밀양악을 위한 3D 치료 프로토콜과 새로운 수술용장치’와 ‘진정한 3D 턱교정수술치료- 안면비대칭의 극복’, ‘3D 이미지 중첩과 사원수연산을 통한 정밀한 술 후 확인’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권 과장은 강연에서 정밀한 양악수술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3차원 수술교정 프로토콜(BOS System)과 수술용 장치를 소개했다.

이어 이 센터장은 ‘BOS System’을 적용한  안면비대칭 증례들을 소개해 상당히 복잡한 비대칭양상을 보였던 증례에서 이 술식을 이용해 3차원 시뮬레이션을 시행하는 과정 그리고 계획했던 시뮬레이션과 실제 수술결과가 얼마나 일치하고 있는지를 3차원 이미지로 중첩해 제시했다.

‘BOS-3D Operation and Analysis’에 대해 강의한 손 원장은 ‘BOS System’을 개발하게 된 배경과 수술결과를 평가하는 방법, 시술 증례와 전통적인 방식으로 시술된 증례에서 하악과두의 수술전후 위치를 비교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할 만큼 수술이 정확하게 시술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