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신원덴탈, 15일부터 총 8회 총의치 세미나
상태바
신원덴탈, 15일부터 총 8회 총의치 세미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03.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의치, 몸으로 익혀라”

 

몸으로 익히는 총의치 강연이 왔다.
신원덴탈(대표 이용현)이 오는 15일부터 총의치 연수회를 신원덴탈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반복 연습해 진료 적용 

‘몸으로 익히는 총의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수회에서는 오는 15일부터 4월 6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훈재(이다듬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총의치 임상의 전반적인 지식과 경험을 참가자들에게 전수해 줄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수회는 참가자 별로 진료하고 있는 총의치 환자를 직접 시술에 맞춰 진행할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총의치 임상은 기공 작업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기공작업에 대해 충분이 이해 하고 임상에 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임상과 기공과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몸으로 익혀 습관이 되게 하는 법과 모든 과정을 반복 연습해 진료에 적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우선 강연회 첫 날에는 치료계획과 구강조직 관찰, 예비인상 등 총의치의 기본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며, 둘째 날에는 개인 트레이 제작 및 최종 인상채득에 대해, 셋째 날에는 VDO(Gothic arch or wax rim)에 대해 이론 강연 및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 원장은 △BPS를 이용한 치아배열-Biofunctional Prosthetic System △덴처 완성과 딜리버리 시에 구강 내에서 절차 △자연치아 루트를 이용한 오버덴처 외 각종 어태치먼트를 이용한 임상 및 미니 임플란트를 이용한 실습 △Removable partial denture 치료계획?설계와 이론?디자인과 실습 △향후 Complete denture △향후 Removable partial denture에 대해 짚어줄 계획이다.

실습재료 무상 제공

이번 강연을 위해 세미나 주최 측은 참가자들에게 Occlusal Rim Plate, DentiAnn Wax & Modeling Carver, 스틸자, Occlusal Plane Plate 등을 무상 제공한다. 

세미나는 총 5명 소수정예로 진행되며 다음 강연회는 5월 17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총 8회 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