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34 (월)
서울시치과기공사회, 23일 63빌딩서 ‘2014 학술대회’
상태바
서울시치과기공사회, 23일 63빌딩서 ‘2014 학술대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4.03.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기공, 디지털로 더욱 전문화 한다

 

서울특별시 치과기공사회(회장 주희중, 이하 서치기)가 오는 23일 63빌딩에서 ‘2014 학술대회(준비위원장 이형식)’를 개최한다.
‘Collaboration of Craftsman
ship and Digital Dental Tech
nology’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분야별 국내외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그동안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빠짐없이 공개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형식 준비위원장은 “오늘날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는 디지털 치과기공으로 복잡했던 방식이 단순화, 전문화가 되고 있다”며 “우리의 혼을 불어 넣는 기술에 대한 자긍심과 철저한 직업윤리의 장인정신이 디지털 치과기공과의 조화를 이룬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번 학술대회는 장인정신과 디지털 치과기공의 하모니를 이루는 것에 중점을 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먼저 세콰이어&파인룸에서는 백승훈(The조은치과기공실) 실장의 ‘Ceramic Working for More Life-Like Dental Restoration’ 강연과 김창환(김창환기예원) 소장의 ‘Digital Dentistry-New Work Registration in Dental Office’ 강연 등이 진행된다.
쥬니퍼룸에서는 박철한(B&A Dental Lab) 대표의 ‘Aesthetic Tips & Tricks’ 강연과 Hiroyuki Kito(일본) 선생의 ‘심미적인 치아를 완성하기 위해 기공작업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강연에 이어 유하성(INTECH Dental Laboratory Network) 대표의 ‘Esthetic Smile Design을 위한 여정’ 강연이 진행된다.
스프루스룸에서는 이수빈(아라치과) 원장의 ‘Dentures의 실패 예방과 해결책’ 강연과 이훈재(이다듬치과) 원장의 ‘총의치 제작을 위한 생물학적 고려사항’ 강연 등이 진행된다.
시더룸에서는 김영수(더스타일코리아) 이사의 ‘세라믹 제작 시 알아둬야 할 내용들에 관하여-Live 내부스테인과 다색축성을 이용한 쉬운 빌드업’ 강연과 Toshiro Nakagomi(일본) 선생의 ‘Denture에 피가 통할 때까지…알프스치과에서 이루어지는 시스템’ 강연에 이어 Hisashi Okada(일본) 선생의 ‘의치 제작에서의 성공적인 테크닉-능률적으로 의치를 제작하기 위한 제안’ 강연이 진행된다.
로즈마리&라벤더룸에서는 유인찬(비욘드머니&힐링센터) 수석코치의 ‘금융회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풍요를 프로그램하는 부의 법칙’ 강연과 박상기(대한치과교정기공학회) 학술이사의 ‘Clear Aligner에 관하여’ 강연에 이어 이일욱(이룸치과기공소) 소장의 ‘교합의 이해와 실전’ 강연 등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