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보험학회, 18일 학술집담회
상태바
보험학회, 18일 학술집담회
  • 이현정기자
  • 승인 2014.01.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제도 나아갈 길은?”

 

외국의 건강보험제도를 살펴보며,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 및 치과의료제도의 발전방향을 모색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양정강)는 오는 18일 신흥 본사 대강의실에서 ‘한국과 대만의 치과의료 및 보험제도 비교와 미래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 날 집담회에서는 지난해 대만을 방문해 현지 치과의료환경을 살펴보고, 국내에서 ‘대만 총액계약제 분석을 통한 한국 치과계의 선제적 대응방안 보고서’를 제출한 바 있는 전성원(경기도치과의사회) 정책연구이사가 발표자로 나선다.

전성원 이사는 치과의료에서 총액계약제를 실시하고 있는 대만의 제도변화 과정과 현지 치과의사들의 진료환경 등을 자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전 이사의 발표 후에는 ‘올바른 치과의료정책 및 보험제도’에 관한 패널 토의가 펼쳐진다.

양정강 회장은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는 많은 국민들에게 의료복지 혜택을 주고 있으나 치과의료행위 주체인 치과의사들에게는 원가에도 미치지 못하는 보험수가가 강제되고, 치과의료정책의 수립이나 집행에서 의사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지 않는 문제 또한 존재한다”고 지적하고, “1998년부터 총액계약제를 도입한 대만의 치과계를 살펴보고, 향후 대한민국 보험제도와 치과의료제도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