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STM치과, 임상 교정코스 25일부터
상태바
STM치과, 임상 교정코스 25일부터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01.0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높이 교정술식 전달

 

STM치과네트워크는 ‘STM 임상교정 코스’를 25일부터 5월 17일까지 강변 STM치과에서 개최한다.
이번 코스는 다년간 많은 교정 케이스를 섭렵한 최용현(강변 STM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여러 원론적이고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일반의로서 가능한 교정 부분들을 SWA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줄 계획이다.

최 원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개원의들에게 △환자 상담법, 진단 준비 △케이스 분석 및 치료방법 선택법 △SWA 치료법의 특징 및 사용법 △치아이동원리 및 임상적 Biomechanics △Bracket Positioning & Bonding △Banding & Leveling △비발치 교정치료의 특성 및 치료 등을 총 12회에 걸쳐 전달해 원론이나 이론에 집중하기 보다는 SWA를 통해 개원의들이 교정에 좀 더 쉽고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또한 교정치료에 있어 일반의로서 가능한 부분과 전문의가 해야 할 부분을 확실하게 분류해주고, 일반의의 눈높이에 맞춘 교정술식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줄 계획이어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 원장은 실제 임상에 더욱 긴밀한 접근을 위해 연수생들이 원한다면 직접 자신의 치과를 방문해 참관할 수 있도록 환자 교정치료 모습을 라이브서저리로 심도있게 보여줄 예정이다.

최 원장은 “임플란트와 달리 교정치료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라이브서저리를 진행하기가 어렵다” 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그 대안으로 연수생들을 위해 우리 치과 내에서 옵저베이션을 활성화 시켰다. 강의시간에 듣는 이론보다 실제로 환자를 진료하는 것을 직접 보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된다”며 “하루에 진료하는 환자 수가 70~80명이기 때문에 온갖 케이스들을 볼 수 있는 이점이 있어 개원의들의 참관이 편하고 현장실습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