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보험학회, 14일 추계학술대회서 성과 및 과제 점검
상태바
보험학회, 14일 추계학술대회서 성과 및 과제 점검
  • 이현정기자
  • 승인 2013.12.0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건보 급여확대 “제대로 됐나”

 

노인틀니, 치아홈메우기, 치석제거 급여화 등 치과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에 따른 성과와 과제를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양정강)는 오는 14일 신흥 본사 11층 대강의실에서 이 같은 내용으로 ‘2013년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치과의료의 보장성 강화: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계자와 개원의, 대학교수 등 다양한 연자가 나서 치과 보장성 확대와 관련한 현황 및 전망 등을 논의한다.

특히 심평원 관계자는 심사사례를 중심으로 일선 치과에서 궁금해 하는 보험청구 항목들에 대해 명쾌한 답변을 들려줄 계획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학술대회 첫 순서에서는 김현숙(심평원 서울지원) 차장이 ‘치아홈메우기, 완전(전체)틀니, 부분틀니 그리고 치석제거의 심사사례’를 소개하고, 이어 이주석(가인치과) 원장이 ‘치아홈메우기: 급여화의 시작과 변화과정 그리고 앞으로의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한동헌(서울대치전원) 교수는 ‘국민들을 위한 치과의료 보장성 강화의 미래’를 주제로 그동안 치과건강보험 관련 연구용역을 수행해 온 내용을 정리한다.

양정강 회장은 “치과분야 보장성 강화에 따른 변화과정, 잘된 부분과 아쉬운 부분들을 살펴보고, 치과의료 급여화의 올바른 방향 설정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질 것”이라며 많은 치과의사와 스탭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