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1:34 (월)
덴츠플라이시로나, 스마일 트레인과 亞 구순구개열 치료 개선 앞장
상태바
덴츠플라이시로나, 스마일 트레인과 亞 구순구개열 치료 개선 앞장
  • 박진선 기자
  • 승인 2024.05.0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마닐라 NCFPI에 치과 장비 기증
2023년 이어 구강건강키트 300개 배포

 

덴츠플라이시로나는 NCFPI에 구순구개열 치료를 위한 치과 장비를 기증했다. 사진은 NCFPI 센터에서 덴츠플라이시로나, 스마일 트레인, NCFPI 관계자가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 사진=덴츠플라이시로나

 

전문 치과 제품 및 기술 제조 업체인 덴츠플라이시로나(Dentsply Sirona, 대표 Simon D. Campion)가 세계 최대 구순구개열 전문 단체인 ‘스마일 트레인’과 아시아의 소외된 지역사회에서 구순구개열 치료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양사는 지난 5년간 파트너십을 맺어온 관계에 이어 올해 말부터 스마일 트레인 파트너 센터에 장비를 기부했다. 또 환자들에게 구강건강키트를 배포하며 구순구개열 치료의 접근성과 질을 개선하고 있다.

 

필리핀 스마일 트레인 파트너 치료 센터를 위한 치과 장비

덴츠플라이시로나는 필리핀 환자의 구순구개열 치료를 개선하기 위해 구강 내 스캐너인 프라임스캔 커넥트 2대와 구강 외 X-ray 촬영 시스템인 Orthophos S 3D를 기증했다. 또 올해 말에는 프라임프린트 3D 프린터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장비는 스마일트레인의 지역 구순구개열 리더십 센터 중 마닐라에 위치한 노르트호프 두개안면재단 필리핀(NCFPI)에 기증됐다.

NCFPI는 2006년부터 구순구개열 및 두개안면기형을 가진 소외된 지역사회 환자들에게 종합적인 구순구개열 치료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다. 이번 기증으로 NCFPI는 최첨단 장비에 접근할 수 있게 됐으며, 전문 의료팀이 더욱 개인화되고 효과적으로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바네사 P. 엔리케즈(Vanessa P. Enriquez) NCFPI 전무이사는 “관대한 기부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이 기부금은 필리핀 전역의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한 구순구개열 치료 발전에 큰 진전이 될 것이며, 구순구개열을 가진 필리핀 어린이들에게 더 나은 치료 결과와 밝은 미래를 제공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덴츠플라이시로나

 

덴츠플라이시로나의 마음이 담긴 구강 건강 키트 300개 기부

덴츠플라이시로나는 필리핀, 중국, 인도 전역의 스마일 트레인 파트너 센터에 구강건강키트 300개를 배포해 구순구개열 환자와 가족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구강건강키트는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제작됐으며, 칫솔, 치약, 치실, 타이머, 구강건강을 달성하고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담긴 전단지로 구성됐다. 덴츠플라이시로나 아태 지역 리더십팀이 포장했으며, 직원들이 맞춤형 건강 기원 메시지를 작성해 함께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2023년 덴츠플라이시로나 리더십팀과 직원들이 구강건강키트 500개를 포장해 스마일 트레인이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의 파트너 시설에 있는 환자들에게 전달한 봉사활동 프로젝트에 이어 진행됐다.

스마일 트레인 아시아 지역 담당 수석 부사장 겸 지역 디렉터인 맘타 캐롤(Mamta Carroll)은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이한 스마일 트레인은 덴츠플라이시로나에서 우리만큼 미소에 대한 열정을 가진 파트너를 찾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의 공동 작업은 구순구개열 커뮤니티와 안면 차이를 가지고 태어난 개인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구순구개열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 전문가들의 업무도 더 수월해집니다. 앞으로 더 많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브루스 피티(Bruce Peatey) Dentsply Sirona APAC 그룹 부사장은 “건강한 미소를 만드는 것은 우리의 지속가능성 전략인 ‘BEYOND: 더 밝은 세상을 위한 행동’의 초석이며, 전 세계 어린이들이 구순구개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가장 보람 있는 방법 중 하나”라며, “우리는 스마일 트레인보다 더 좋은 파트너를 상상할 수 없으며, 아시아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구순구개열 치료를 함께 발전시키고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낍니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디지털 기술의 확실한 힘 덕분에 구순구개열 치료의 질과 접근성을 크게 향상해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삶을 변화시키는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