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덴탈브레인, ‘실무형 인재선발을 위한 면접방법’ 강의 개최
상태바
덴탈브레인, ‘실무형 인재선발을 위한 면접방법’ 강의 개최
  • 박진선 기자
  • 승인 2024.04.0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한나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외부 면접관 연자로 나서
실무형 인재 채용할 수 있는 면접 방식 강연 마련

 

덴탈브레인이 개최하는 ‘실무형 인재선발을 위한 면접방법’에 조한나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외부 면접관이 연자로 나선다. 사진=덴탈브레인

 

치과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브레인이 오는 4월 10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무형 인재선발을 위한 면접방법’ 강의를 서울 방배동 브레인스펙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덴탈브레인 관계자는 “많은 개원가에서 인재 채용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실제 업무 현장에서 책임감, 협력, 인성과 같은 기질의 역량이 타고난 실제 업무 경험이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 채용하는 것은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다”라며, “이에 조직문화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올바른 면접 방법과 채용 확률을 높이기 위한 면접 방식과 질문법, 활용법에 대한 강연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강연의 연자로 나서는 조한나 강사(한국바른채용인증원 외부 면접관)는 첫 번째 파트에서 ‘채용트렌드와 필수 면접 요소’를 주제로 ▲2024 채용 트렌드 ▲역량평가의 3요소 ▲EMP의 정의 및 필요에 대해 강의하며, 실습을 진행한다.

두 번째 파트는 ‘면접의 오류와 면접 질문 파악하기’를 주제로 ▲면접 시 발생하는 오류 ▲면접관으로서의 나의 자질과 필요역량 파악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역량별 정의와 인재상 정의하기’를 주제로 ▲역량의 정의와 우리 병원에 필요한 역량 체크 ▲역량면접에 대해 제대로 알기에 대해, 네 번째 파트에서는 ‘과학적인 선발도구를 활용한 면접 질문 구성하기’를 주제로 ▲STAR 방식의 이해 ▲STAR 방식을 활용한 면접질문 구성에 대해, 다섯 번째 파트에서는 ‘실제 면접에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질문법’을 주제로 STAR기법을 활용한 역량별 Level 질문 구성 실습을 진행한다.

조한나 강사는 “실제 업무 현장에서 책임감, 협력, 인성과 같은 기질의 역량이 타고난 실제 업무 경험이 있는 인재가 필요하며, 이를 검증하고 채용할 줄 아는 면접관의 역량도 매우 중요하다”라며 “면접 시 채용 확률을 높이기 위한 면접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의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다. 수강료는 12만 원이며,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강의 당일 교재가 배포된다.

한편, 덴탈브레인 연간 유료 회원 가입 시 덴탈브레인의 다양한 강의들을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다.

강연 신청 및 연간 유료회원 가입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