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병원]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신한은행,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병원]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신한은행,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단 발대식 개최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4.0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해외 의료봉사 기금 전달
취약계층 어린이 구순구개열 수술,
치과진료 및 현지 의료진 대상 수술 임상 지도
글로벌 사회공헌에 박차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구영)과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6일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에게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 기금을 전달하는 모습

의료봉사단은 단장에 서병무 교수(구강악안면외과)를 필두로 박주영 교수(구강악안면외과) 등 서울대치과병원 의료진과 신한은행 임직원 봉사단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4월 9일부터 17일까지 7박 9일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소아 의과대학병원과 타슈켄트 치과대학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이 서울대치과병원을 방문해 봉사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신한은행은 이번 해외 의료봉사를 위한 기부금으로 8천만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금을 바탕으로 봉사단은 현지 우즈베키스탄 전역의 국공립병원에서 선발한 20여 명의 어린이에게 구순구개열 및 얼굴기형 수술을, 150명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는 치과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지 의료진에게 구순구개열 수술 임상 지도를 통해 한국의 선진 치의학을 전수하며 교류협력을 증진할 예정이다.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단 발대식 단체사진

정상혁 은행장은 격려사를 통해 "올해도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이 뜻깊은 봉사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이 손을 맞잡고 '선한 영향력'을 더욱 멀리 전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구영 병원장은 “신한은행과의 협력으로 우즈베키스탄 아동들에게 치과진료를 통해 밝은 미소와 희망을 선물하는 것은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보람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 공공의료기관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은 2008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올해로 14년째 지속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의료 수준이 취약한 개발도상국의 구강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지금까지 캄보디아와 우즈베키스탄에서 300명의 어린이에게 구순구개열 수술을 진행했으며 3,200명의 어린이에게 무료 치과진료를 통해 글로벌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