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서울대치과병원,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획득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획득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4.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학병원 중 유일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이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국립대학병원 중 유일하게 ‘S’등급에 선정됐다.

서울대치과병원은 2016년 이후 3년 연속 ‘S’등급을 획득한 것으로 PCSI(공공기관 고객만족도)2.0모델 도입 후 국립대학병원 중 3년 연속 최고등급을 유지한 것은 최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국민이 공공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직접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시행하며, 조사결과는 고객중심 경영과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에 활용된다. 지난해는 245개 공공기관에 대한 조사가 실시됐다.

대학병원 중 유일하게 최고등급을 획득한 서울대치과병원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통합예약시스템’을 도입하고, 진료실 데스크 응대직원의 실명제 실시, 처음 방문환자에게 첫 방문 스티커 부착 등 환자 만족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허성주 병원장은 “공공기관 전반적으로 고객만족도가 하락하는 가운데도 3년 연속으로 가장 높은 ‘S’등급을 획득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환자를 위한 병원과 직원들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국민들의 구강보건 환경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