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3:59 (화)
코잔, MAGIC Line 디지털 솔루션
상태바
코잔, MAGIC Line 디지털 솔루션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06.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교정 진단부터 사후관리 ‘퍼펙트’

디지털 교정장비 제작 및 제공하는 코잔(Cozahn)이 지난해 9월부터 서비스 중인 ‘MAGIC Line’ 디지털 교정 솔루션이 쉽고 빠른 특징을 내세우며 인기를 얻고 있다.

‘MAGIC Line’ 디지털 교정의 가장 큰 강점은 정확한 치료 계획이 수립 가능하다는 것.

환자의 정확한 진단 및 가상 치료결과를 시뮬레이션으로 보여주며 전문포털사이트로 환자 데이터 송수신이 용이해 치료에 대한 의견을 빠르게 교환할 수 있다.

‘MAGIC Line’은 Correct, Positioner, Retainer 등 세 가지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MAGIC Correct’는 빠른 치료와 차별화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기존 제품과의 차별점이다.

코잔 관계자는 “기존 제품의 경우 유지력이 약해 치아가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고자 하는 탄성을 지탱하기 어려웠다”며 “‘MAGIC Correct’는 Soft(0.5mm), Medium(0.625mm), Hard(0.75mm)의 3가지 두께로 구성됐다. 세 가지 과정에서 각각 3주씩 0.5mm, 1mm, 1mm씩 총2.5mm를 이동시킬 수 있어 기존 제품 대비 고정력을 균일하게 유지하며 치아 이동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디지털 브라켓 본딩 가이드 ‘MAGIC Positioner’는 CAD/CAM을 이용한 IDBS(Indirect Bonding System)용 지그를 제작, 짧은 개구 시간 및 진료 가이드가 편의성을 도모한다. 약 5분 만에 본딩이 가능해 치과의사는 체어타임을 줄이고, 환자의 입장에선 장시간 입을 벌리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MAGIC Retainer’는 교정치료 사후 관리에 탁월한 제품이다.

형상기억합금 소재인 NiTi Fixed Retainer 사용으로 장치 변형이 없어 장기간 치열 유지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평균 0.4mm의 균일한 두께로 환자 구강 내 이물감이 적고, 음식물 끼임도 최소화해 위생관리에 용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