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치과계 하나 되는 영남권 ‘축제의 장’ 마련
상태바
치과계 하나 되는 영남권 ‘축제의 장’ 마련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2.10.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내달 17~18 ‘YESDEX 2012’

 

부산-대구-울산-경북-경남 치과의사회가 다음달 17~18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YESDEX 2012(영남 국제 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조직위원장 고천석)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5개 지부 중 부산지부가 주관해 처음으로 ‘YESDEX’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개최하는 대회다.

 

쉽게하는 가철성 의치
먼저 17일 해외연자 세션에는 Prof. Robert B.Kerstein(미국)의 ‘Implant Applications of Computerized Occlusal Analysis’ 강연과 Dr. Andreas Bindl(독일)의 ‘CAD/CAM과 CT를 이용한 임플란트’ 강연이 준비돼 있다.
또한 국내연자 세션에는 허중보(부산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임플란트 이용 쉽게하는 가철성 의치설계’ 강연과 김현철(부산치대 보존학교실) 교수의 ‘근관치료에 관한 흔한 질문과 답’ 강연 등이 준비돼 있다.
이어 18일 해외연자 세션에는 Dr. Yoshihiko Mutobe(일본)와 Mr. Kazunobu Yamada(일본)의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지르코니아를 이용한 심미치료의 접근법’ 강연과 Dr. Hom Lay Wang(미국)의 ‘Collegiate Professor of Periodontics’ 강연이 준비돼 있다.

최신 치과기자재 경험
국내연자 세션에는 문홍석(연세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무치악 환자를 위한 완전틀니치료: 진단 및 인상 채득 시 고려사항’ 강연과 정창모(부산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총의치 치료를 위한 악관계 기록 및 교합 형성’ 강연 등이 준비돼 있다.
고천석 조직위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외 유명 연자들의 학술강연과 최신 치과기자재 전시회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5개 지부의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5개 권역은 물론 치과계가 하나 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