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34 (월)
[핫프로덕트] 클리어덴탈, VITA 블록 ‘Enamic’
상태바
[핫프로덕트] 클리어덴탈, VITA 블록 ‘Enamic’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6.3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도와 탄성 두 마리 토끼 잡았다

신개념 하이브리드 세라믹 블록이 임상가의 인기를 끌고 있다.

㈜클리어덴탈이 판매하는 VITA社의 세라믹 블록 ‘Enamic’은 세라믹과 레진을 합한 제품으로 상호 시너지 효과를 얻도록 만든 Dental Hybrid Material이다. 

철골 구조물과 같은 Dual Network Structure로 제작된 것으로 이는 단순히 레진 블록에 필러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미세한 구조의 세라믹 사이에 고분자 아크릴레이트를 침투해 블록의 구조를 강화했다.

‘Enamic’은 무엇보다 탄성과 본딩 후에 강한 내구성이 장점이다.
Acrylate Polymer Network를 통해 유연성을 높였기 때문에 기존의 세라믹보다 높은 탄성을 자랑한다.

또한 훨씬 덜 부서지고 자연치와 같은 마모성을 보여 레진보다 마모에 잘 견디는 특징이 있다.
‘Enamic’은 얇은 두께(크라운:0.8㎜, Veneer:0.2㎜)로 제작이 가능하며, 삭제량이 적어도 수복이 가능해 환자의 피로도를 현저히 낮췄다.

특히 치아색과 유사한Hybrid Material으로 자연 치아와 같은 물성을 보이며, 투명도도 매우 뛰어나 심미적인 결과 또한 탁월하다.

[유저 인터뷰] 서울라인치과 이수영 원장

“믿고 사용하는 VITA 블록”

 

이수영 원장은 32년 전 세렉이 발명됐을 때부터 VITA사의 블록과 오랜 인연을 쌓아왔다.

이 원장은 “VITA사의 블록은 임상적인 안정성이 가장 오래 입증된 블록인만큼 고민 없이 가장 즐겨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 했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Enamic’ 블록을 주로 사용하는 이 원장은 밀링성과 향상된 강도를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이에 따라 구치부 온레이와 전치 및 소구치 크라운까지 커버가 가능한 ‘Enamic’에 대한 신뢰도 또한 매우 높다.

그는 “‘Enamic’ 블록의 경우 색상의 다양성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레진 하이브리드 블록의 장점인 밀링성과 강도를 더욱 업그레이드했다”면서 “더 나은 밀링성과 향상된 강도로 소구치 크라운이나 전치부 크라운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임상가는 케이스에 따라 블록을 잘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VITA사의 오랜 역사가 많은 것을 이야기해준다고 생각한다. 믿고 사용해보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