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33 (월)
[특별인터뷰] CCO교정시스템, 교육 프로그램으로 빠른 성장세
상태바
[특별인터뷰] CCO교정시스템, 교육 프로그램으로 빠른 성장세
  • 덴탈아리랑
  • 승인 2016.11.0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r.Rony Mayer, Market Development Manager

올해 국내 교정시장에 상륙한 CCO System(Complete Clinical Ortho-dontics)은 Dr. Antonino Secchi가 개발한 간편하고 효율적인 교정 시스템으로 국내외 교정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CCO 시스템의 제조사인 GAC사의 Market Development Manager인 Mr. Rony Mayer를 통해 글로벌 치과교정 업계의 트렌드를 들어봤다.
덴탈아리랑 글로벌팀 arirang@dentalarirang.com

Q GAC 기업과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GAC는 Guilded Arts and Crafts의 약자로 1943년 설립된 교정 전문 기업이다. 1998년 Dentsply(현 Dentsply Sirona) 자회사로 합병돼 Dentsply GAC로 출범했다. 초창기에는 인젝션 몰드 제조공법으로 다양한 플라스틱 교정관련 제품들을 생산했고, 이후 교정전문 기업으로 도약하며 최초로 열작용 와이어 및 최초의 투명 교정 브라켓 등 혁신 상품들을 출시하며 교정분야를 이끌어왔다.

GAC가 속한 Dentsply Sirona는 전 세계 1등 치과기업으로 2015년 기준 약 미화 40억 불(약 4조5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중 교정 사업부문은 GAC와 Rintree Essix로 구성돼 있다.
GAC는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교정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다.

1985년 처음 수퍼엘라스틱 와이어인 Sentalloy를, 1992년에는 Omniarch를 베이스에 토크를 부여한 로우 프로파일을 결합한 최초의 브라켓인 Omniarch를, 2002년에는 In-ovation R을, 2006년에는 In-Ovation C를 출시했다.

최근에는 CCO 시스템을 출시하면서 전 세계 교정시장에서 또 다시 주목받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컨설팅 기업 엑센추어에서 기술부문 업무를 담당하다 9년 전 Dentsply Brazil에 입사, 남미시장 담당을 거쳐 현재는 GAC의 아시아남미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Q 교정전문기업 GAC의 강점은 무엇인가?
GAC는 교정용 브라켓, 와이어, 밴드, 튜브 등 교정분야의 핵심품목들을 중심으로 Roth, MBT, CCO 등 다양한 교정 시스템을 제조하고 있다. 스탠다드와 자가결찰 브라켓 시스템을 중심으로 In-Ovation R, C, L등 전 세계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는 브라켓 시스템들이다. 이들 시스템 외에 최근 CCO시스템을 Dr.Antonino Secchi와 함께 개발해 출시했다.

GAC의 주력 Prescription은 Roth이지만, 최근 미국시장과 남미, 유럽시장을 중심으로 CCO의 성장세가 높다. GAC의 강점은 미화 1억 불(1130억 원) 이상 투자한 수십 대의 로봇을 활용한 최첨단 자동 제조설비외에 업계 내 최고 수준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점이다. 아울러 교정분야에 전문화된 강력한 제품개발팀을 운영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치과의사들을 돕고 있다.

GAC는 단순한 제품 제조를 넘어 교육부문에도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현재 GAC 교육 프로그램은 미국 내 50개 치과대학 및 남미 5개 대학과 연계해 진행되고 있으며, 한국 내 치과대학들과도 협력관계를 늘려가고 싶다.

 

Q 최근 출시한 CCO를 중심으로 교정시장의 변화는?
CCO는 급격한 치료예후를 보장하는 시스템이 아니다. 최근 교정환자 치료경향은 더욱 더 단순화한 치료과정과 단계, 그리고 환자의 내원 수도 줄여가는 추세다. CCO는 시술자가 이를 잘 조절해 줄여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이다.

CCO의 또 다른 강점은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뒷받침되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이 점에서 다른 시스템들과 차별화가 된다고 본다.

GAC는 CCO외에 Omniarch+ 와 Microarch+ Twin Brackets과 같은 다양한 제품들도 준비하고 있다. 이들 제품들은 최신 MIM(Metal Injection Molding) 공법으로 제작된 제품들로 후크 디자인이 더 좋아졌고, 교정의사들에게 더욱 정교한 토크와 각도를 부여해준다.

내년에는 새로운 튜브, 와이어 및 트윈과 셀프리케이팅의 새로운 브라켓이 출시될 예정이다.
더 나은, 더 안전하고 더 신속하게 치과진료를 전 세계에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위해 치과의료진들의 니즈를 이해하고 이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Q 한국 고객들에 대한 지원과 향후 계획은?
한국 치과의사들은 교정분야에서 뛰어난 전통을 보유하고 있어 한국 치과의사들의 니즈를 이해하고 더 나은 제품으로 고객이 성공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조하는 것이 매우 기쁘다.

최근 한국 내 CCO시스템을 론칭했는데, 우리 목표  는 In-Ovation 셀프 리케이팅 브라켓을 위한 특별 Prescription과 Sentalloy 그리고 Bioforce 와이어를 통해 새로운 와이어 순서와 치료단계를 포함한 특별한 Prescription을 통해 환자를 치료하는 데 있어 효율성을 더욱 더 알려나가는 것이다.

다른 나라 치과의사들이 그랬듯이 한국 치과의사들도 CCO를 이용해 우리 시스템의 장점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Dentsply, Sirona의 합병으로 한국시장에서도 새롭고 흥미로운 기회가 만들어졌고 디지털 치의학과 제품개발에서도 여러 새로운 통합 솔루션과 새로운 제품들이 제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한국 내 파트너인 신광덴탈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 개원가 및 대학들과 CCO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유기적인 관계를 만들어가고 싶다.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