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2:23 (화)
광명데이콤, 22일 ‘자가결찰 브라켓 세미나’
상태바
광명데이콤, 22일 ‘자가결찰 브라켓 세미나’
  • 김정민 기자
  • 승인 2015.11.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켓 임상 ‘A to Z’ 다룬다

 

㈜광명데이콤(대표 김한술)이 오는 22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지하 1층에서 ‘자가결찰 브라켓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The Present and Future of SPEED System’를 대주제로 빠르고 쉬운 교정임상과 브라켓 활용법은 물론 연자들의 교정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먼저 문철현(가천대 길병원 치과) 교수는 ‘S-L Brackets: History, Evidence, and Clinical Use’를 주제로 선정해 임상증례와 함께 교정의 기본적인 원리, 이론, 역사와 치료과정을 짚어줄 예정이다.

이동근(안양 사과나무치과) 원장은 ‘Does SPEED System Ensure Rapid Orthodontics?’를 주제로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교정 테크닉을 소개하고 최근 트렌드를 설명하며, 효율적인 슬라이딩 메카닉을 비롯해 임상에서 자가결찰 브라켓을 고수했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차정열(연세치대 교정과학교실) 교수는 ‘Torque Control of Self-Ligating Bracket System’을 주제로 자가결찰 브라켓을 활용한 임상 소개와 브라켓의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임상도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김정국(목동아름다운치과) 원장은 ‘SPEED System in Daily Practice’를 주제로 지속적인 연습과 연구를 통해 얻은 교정 팁을 소개하며, 브라켓 임상의 한계점과 해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광명데이콤 관계자는 “교정 임상가들의 최대 고민인 브라켓 활용법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라면서 “연자들의 노하우를 전달 받고 교정임상의 새로운 프로토콜을 세우는 기회를 가지면 더욱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