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인터뷰] 대한예방치과학회 백광우 신임회장
상태바
[인터뷰] 대한예방치과학회 백광우 신임회장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2.05.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기 내 정식학회로 인가 받을 것”

대한예방치과학회(회장 김용성, 예방치과학회)가 지난달 22일 서울대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백광우(아주대학교병원 치과) 교수를 신임회장으로 선임했다.
백광우 신임회장은 지난해 4월 열린 총회 결정에 따라 ‘대한임상예방치과학회’에서 ‘대한예방치과학회(KAPD)’로 명칭이 변경된 후 첫 번째 회장이다.
백 신임회장은 “훌륭한 선후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학회 발전과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치과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더욱 노력하겠다는 설명이다.
그는 임기 내 핵심 사업으로 △정식 분과학회로 인준 △현재 손 기술을 중요시 하는 치료 중심의 환경에서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널리 알리는 것 △학회지의 SCI급 저널 승격 등을 꼽았다
백 신임회장은 “현재 예방치과학회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 중 하나가 정식 분과 학회로 인준”이라면서 “임기 내 대한치의학회의 정식 인준학회로 승인을 받기 위한 모든 조건을 갖추고, 인준을 받도록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그는 또한 “보철이나 치주 등 어느 과목이든 예방이 기본이 되지 않고서는 완벽한 진료가 될 수 없다”며 “현재 일부에서 예방의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그 바람이 커지고 있긴 하지만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여 치과 내에서 진행되는 치료와 직접 연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장애환자들을 위한 예방치과 사업도 펼칠 것”이라고 피력했다.
경기도의료원 치과의료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백 신임회장의 장애환자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또한 “예방치과학회 학회지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SCI급 저널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추가로 치과의사들뿐만 아니라 진료 스탭들도 예방교육과 예방진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사업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방치과학회는 지난 2005년 새로운 진료법 개발 촉진과 예방치과 진료의 적절한 활용 등에 학술적 근거를 마련해 국내 치과계에 예방을 효율적으로 널리 보급하기 위해 설립한 학술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