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13 (월)
덴티스 유멤버스, 31일 광주서 ‘최신 보험청구 세미나’
상태바
덴티스 유멤버스, 31일 광주서 ‘최신 보험청구 세미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05.2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청구 노하우 완벽한 정리 기회

 

㈜덴티스(대표 심기봉) 유멤버스가 오는 31일 ‘최신 보험청구 실전 세미나’를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틀니·임플란트 청구 노하우

이번 세미나는 틀니와 임플란트, 금연치료 보험청구 방법을 하루만에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세미나 연자로 나서는 김효진(뉴욕연세치과) 총괄실장은 ‘급여 틀니의 청구’와 ‘급여 임플란트의 청구’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급여 틀니의 청구’에서는 △틀니의 정의와 산정기준, 유의점 △틀니 대상자 등록과 청구 입력 △틀니 유지관리 및 등록 변경, 해지 취소 신청 △보건소 무료틀니 사업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급여 임플란트 청구’에서는 △임플란트의 정의 및 산정기준 △임플란트 대상자 등록, 재료대 신고, 1/2/3단계 청구 △청구 결과 확인 및 변경, 취소, 해지, 시술 중지, 재등록 방법 △임플란트 유지관리 및 유의사항에 대해 짚는다.

이어 서희숙(인치과) 총괄실장이 ‘치과 금연치료의 청구’, ‘도전! 무결점 청구’에 대해 강의한다.

금연치료 청구 A to Z

‘치과 금연치료의 청구’에서는 △금연치료의 도입 배경, 담배의 성분 및 영향 △금연치료의 정의,  상담 △금연치료 청구 산정기준 등에 대한 강의가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도전! 무결점 청구’에서는 △청구 전 검토 △문서 수신 및 심결 통보서 해석 △청구 오류 및 삭감내역 확인 △재심사 조정 청구 및 이의 신청 △보완, 누락, 추가, 분리청구 등에 대해 알려줄 계획이다.

덴티스 유멤버스 관계자는 “치과분야 보장성 확대에 따라 각 진료영역에 따른 보험 청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매일 하는 보험청구 업무에서 자꾸 실수가 발생하거나 현재 시범사업 중인 치과 금연치료가 생소하다면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