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39 (월)
한림대 치과학교실, 30일 학술대회
상태바
한림대 치과학교실, 30일 학술대회
  • 김정민 기자
  • 승인 2015.05.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외과술식 모았다

 

 

 

한림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대학원장 박준우)이 오는 30일 한림대학교 평촌성심병원 본관 4층에서 치과학교실(주임교수 양병은) 학술대회를 연다.

이번 치과학교실 학술대회에서는 양병은(평촌성심병원 치과) 교수가 한림대의 양악수술 및 악교정 수술의 노하우를 알 수 있는 ‘3D virtual surgery를 통해 좀 더 정교한 수술 계획 수립과 악교정 수술 시 3D printing guide의 실제사용의 안면윤곽수술의 최신술식’을 강연한다.

이어 강지연(동탄성심병원 치과) 교수가 안면윤곽술에 대해 ‘광대뼈 성형술(malarplasty)을 중심으로 한 윤곽수술과 임플란트 관련 외과수술’을 강연하고, 김주원(강남성심병원 치과) 교수는 ‘임플란트를 위한 GBR(자가골, 합성골, 이종골), Osteotome을 이용한 Bone expansion(ridge splitting 포함), 치조제 증대술을 위한 절개 및 판막 디자인 등의 상악동수술에 대한 정보’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지는 강의는 변수환(동탄성심병원 치과) 교수의 ‘상악동 거상술을 통한 골증대(crestal approach, lateral approach), 상악동 병적 소견시 약물 복용 및 수술과 MRONJ(약물관련 악골괴사) 최신지견’를 진행하고, 오승민(평촌성심병원 치과) 교수는 ‘골대사 관련 약물과 악골괴사의 연관성, 골대사 관련 약물 복용 환자의 치과치료’에 대해 강연한다.

학술대회는 각 술식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강연이 마련됐으며, 각 분야의 최신지견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로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