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9:48 (화)
KAO, 31일 분과학회 인준 기념 춘계학술대회
상태바
KAO, 31일 분과학회 인준 기념 춘계학술대회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05.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등 임플란트 치과 도전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회장 양수남, 이하 KAO)가 대한치과의사협회 분과학회 인준을 기념한 첫 번째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AO는 오는 31일 ‘치협 인준기념 춘계학술대회(학술대회장 조영주)’를 여의도 전경련회관 회의장 3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총 4가지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1등 브랜드가 되는 임플란트 치과 만들기’를 대주제로 치과 의료보험과 임플란트 합병증, 임플란트 수술 술식, 보철 술식 등 다양한 커리큘럼이 마련됐다.

‘치과 의료보험과 만나는 임플란트’를 주제로 열리는 세션 1에서는 나성식(나전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치과의료보험에 들어온 금연진료의 효율성’에 대해 강연하며, 김도영(김&전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치과의료보험의 실제’에 대해 강연한다.

‘합병증을 넘어 신뢰받는 치과의사로’를 주제로 열리는 세션 2에서는 정문환(달라스치과) 원장과 박휘웅(서울에이스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수술의 컴플리케이션과 극복’, ‘임플란트 보철의 컴플리케이션과 극복’에 대해 각각 짚어줄 예정이다.

세션 3의 ‘임상가가 꼭 알아야할 임플란트 수술적 술식’에서는 이부규(서울아산병원) 교수가 ‘임플란트를 위한 조직공학·재생의학 현재와 미래’에 대해, 구기태(서울대치전원 치주과학교실) 교수가 ‘임플란트를 위한 발치 및 발치와의 처치’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세션 4의 ‘임상가가 꼭 알아야할 임플란트 보철적 술식’에서는 임영준(서울대치전원 보철학교실) 교수가 ‘교합과 연관된 임플란트 Biomechanics’에 대해, 김우현(원서울치과) 원장이 ‘상악 전치의 임플란트에서 Asymmetric Black Triangle 해결’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조영주 학술대회장은 “학회 인준과 더불어 창립 10주년을 기념한 의미 있는 행사에 자축 세리모니와 성대한 학술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