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네오바이오텍 신제품 체어사이트드 밀링머신 ‘CAMeleonCS’
상태바
㈜네오바이오텍 신제품 체어사이트드 밀링머신 ‘CAMeleonCS’
  • 이현정기자
  • 승인 2015.04.2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지만 강한 ‘체어사이드 밀링머신’ 탄생 (부스번호 C-115)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 이하 네오)이 신제품 체어사이드 밀링머신 ‘CAMeleonCS’를 이번 ‘SIDEX 2015’에서 소개한다.

 

모든 소재 밀링 OK!
‘CAMeleonCS’는 디지털 임플란트 솔루션 구축에 앞장서 온 네오가 오랜만에 출시한 신제품으로 업계와 임상가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소형 밀링머신.

네오의 CAD/CAM 기술이 집약된 ‘CAMeleonCS’는 5축 가공과 습식, 건식 모두 지원하며, Zirconia, PMMA, Glass Ceramic, Composite Resin Block 등 다양한 소재를 밀링할 수 있다.

‘CAMeleonCS’는 인트라 오랄 스캐너 ‘Trios’와 연계하면 치과에서 하루에 디지털 인상 채득과 보철물 디자인, 보철물 가공과 치아장착까지 가능하다.

8000rpm과 500W의 강력한 Spindle Motor와 ATC(Auto Tool Changer) 기능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다양한 소재의 보철물을 가공할 수 있으며, 각 소재별 개당 가공시간은 Zirconia Coping의 경우 15분, PMMA는 20분, Glass Ceramic/Resin Block은 20분 정도로 매우 짧다.

작은 사이즈로 치과 어디에나
또한 90mm×515mm×490mm 크기에, 무게는 65kg 밖에 되지 않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치과에 쉽게 배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외관은 알루미늄 주물 베이스 제작으로 기계적 강성 구조를 가지며, 프리미엄급 Spindle을 장착하고 고정밀의 L/M을 사용해 내구성을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CAMeleonCS’는 소형급 밀링기 최초로 모든 축에 Absolute Type Serve Motor를 탑재해 고정밀, 저소음 구동을 실현했으며, 하모닉 드라이브, 고정밀 구동축 등의 부품을 사용해 반복정밀도를 ±0.0011mm 수준으로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LED 작업등으로 작업 상태 및 이상 상태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고, ANLS(Automatic Ncdata Load System) 탑재로 연공가공 모드가 가능하다.

네오 관계자는 “동시 5축이 가능하고, 500W(Max 8만rpm)의 강력한 Spindle 장착은 물론 건식, 습식이 가능한 Dual 밀링, Auto Tool Changer(6개)가 가능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CAMeleonCS’는 치과뿐만 아니라 치과기공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기공소용 밀링기에 비해 경제적인 가격과 작은 크기로 CAD/CAM 장비가 있는 치과기공소에서도 서브 장비 또는 메인 장비로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네오는 ‘CAMeleonCS’의 출시로, 기존의 CAD/CAM 시스템 ‘CAMeleon’과 Zirconia Disk Block, Titanium Block에 이은 캐드캠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며 디지털 덴티스트리 영역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확고히 굳혔다.

네오 관계자는 “이 같은 다양한 라인업으로 치과기공소뿐만 아니라 치과에서도 CAMeleon 장비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지난달 독일에서 열린 IDS에서 전세계 치과인들로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이번 SIDEX 2015 전시회를 통해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하면 큰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Digitalized AnyTime Loading’을  만나세요!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 이하 네오)이 ‘SIDEX 2015’에서 ‘Digitalized AnyTime Loading’ 콘셉트를 선보인다.

‘Digitalized AnyTime Loading’이란 Digital Dentistry에 AnyTime Loading 이론을 적용한 개념으로, 네오 제품을 이용해 디지털화된 임플란트 솔루션을 확인시켜줄 전망이다.

먼저 네오의 주력제품인 ‘IS-Ⅱ active 임플란트’가 대표주자다.

‘IS-Ⅱ active 임플란트’는 AnyTime Loading 이론을 입증하는 제품으로, 디자인 혁신을 통해 임플란트 로딩 취약시기인 2~6주에도 1차 안정성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고, 골전도성이 높은 표면처리(S.L.A)를 통해 2차 안정성을 앞당겨 총안정성을 꾸준하게 유지해 언제든 성공적인 로딩이 가능토록 한 임플란트.

네오는 이번 SIDEX 2015 전시회에서 ‘IS-Ⅱ active 임플란트’를 바탕으로 CAD/CAM 시스템과 NeoGuide System을 연계해 임플란트 시술 당일 임시보철물 제작과 최종보철물 완성까지 5일 안에 이뤄지는 시스템을 소개한다. 또 ‘CAMeleonCS’ 소형 밀링머신을 이용해 치과 내에서 Surgical Guide 및 보철물 제작까지 가능한 프로세스를 제시한다.

아울러 네오는 인트라 오랄 스캐너 ‘Trios’에 사용할 수 있는 Scan Guide Pin과 Encoded Healing Abutment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Scan Guide Pin은 구강스캐너로 임플란트 식립 환자를 촬영할 경우 기존의 Impression Coping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임플란트 식립 위치에 픽스처와 Scan Guide Pun을 체결한 후 촬영을 하면 보철디자인 프로그램 상에서 임플란트 식립 위치와 방향을 확인할 수 있어 한결 쉬운 보철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

Encoded Healing Abutment는 Scan Guide Pin과 Healing Abutment의 기능을 더한 제품으로, Scan Guide Pin을 픽스처에 체결하기 위해 Healing Abutment와 Scan Guide Pin을 제거해야 하지만 Encoded Healing Abutment는 Healing Abutment 체결 상태에서 바로 스캔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네오는 손쉽게 인상채득이 가능한 ‘Pick Cap Impression Kit’와 상악동 시술?임플란트 식립이 한 번에 가능한 ‘SinusAll Kit’, 임플란트 주위염을 환자가 직접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Dr.Plant’ 등 인기제품 등을 다양하게 전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