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접착치의학회, 제 11회 학술대회 열린다
상태바
접착치의학회, 제 11회 학술대회 열린다
  • 김정민 기자
  • 승인 2015.04.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착제 올바른 사용법

 

한국접착치의학회(회장 최상윤)가 오는 26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제 11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내가 쓰는 제품, 제대로 알고 쓰기’를 대주제로 삼고 지난 학술대회 시즌1에 이어 시즌2 치과용 접착제와 복합레진에 대해 다룬다.

임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최신제품 및 널리 사용되는 재료에 대한 올바른 사용방법과 임상 노하우를 강연과 실제 사용 연자들의 토론을 통해 전해준다.

강연은 장주혜(서울대치과병원 장애인구강진료실) 교수가 ‘치과용 접착제의 베스트셀러를 알아보자’를 진행하고, 민정범(조선대치전원 보존학교실) 교수가 ‘Universal bonding의 임상적 적용’을 강연한다.

이어 박수정(원광치대 보존학교실) 교수가 ‘Conventional Bulk-filling Composite 잘 알고 사용하기’를 진행하고, 장지현(강동경희대치과병원 보존과) 교수가 ‘유동성 Bulk-fill 레진, 제대로 알고쓰자!’를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문호진(단국치대 보존학교실) 교수는 ‘Application and utilization of several flowable resins’에 대해 강연한다.

최상윤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다양한 제품과 업체를 만나는 교류의 장으로 삼으면 좋을 것 같다”면서 “2017년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세계접착치의학회에서도 많은 한국교수들이 좋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