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33 (월)
오스템, 근관치료 모터 ‘GOLD Reciproc’ 인기
상태바
오스템, 근관치료 모터 ‘GOLD Reciproc’ 인기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02.2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일 과한 저항 줄이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최규옥)가 출시한 근관치료 모터 ‘GOLD Reciproc’이 개원가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GOLD Reciproc’은 근관장 측정기 모듈이 엔도 모터에 탑재된 시스템으로, 실시간 근관장 측정을 통해 파일링을 하면서 근관 확장과 동시에 측정이 가능해 근관장의 변형에 의한 근첨부(Apex) 천공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Apex 도달 시 자동으로 파일 구동을 멈추는 APEX STOP 기능으로 천공을 한 번 더 방지해 더욱 안전한 근관 성형을 가능하기 때문.

‘GOLD Reciproc’은 일반 로터리 파일의 구동 방식인 정회전 모드뿐만 아니라 왕복회전운동 모드를 지원해 NiTi 파일의 최신 트렌드인 ‘One File System’을 사용할 수 있다.

‘One File System’으로는 ‘Reciproc’과 ‘Waveone’으로, ‘Reciproc’ 모드의 경우 파일 구동 중 과도한 저항이 가해질 때 자동으로 정회전해 파절을 방지하는 ‘Reciproc reverse’ 기능을 제공한다.

오스템 관계자는 “현재 국내에 왕복 회전운동을 지원하는 모터들의 경우 구동 중 파일에 과도한 저항이 발생한 경우 이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 기능은 ‘GOLD Reciproc’만의 장점”이라고 밝혔다.

‘GOLD Reciproc’은 일반 로터리 파일의 구동 방식인 정회전 모드뿐만 아니라 정회전 모드 구동 시에 파일 시스템별 적정 토크값을 넘어서는 경우, 안전한 파일링을 위한 ASR(Auto-Stop-Reverse) 기능이 있어 술자가 Auto-Reverse 기능(자동 파일 역회전), Auto-Stop 기능(자동 파일 멈춤), Reverse 기능(역회전 구동) 3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게 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GOLD Reciproc’는 하나의 파일만으로 근관 성형을 할 수 있다는 술식의 간단성과 전자근관장 측정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하나의 기기로 엔도 모터와 근관장 측정 기능을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경제성이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