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2014 핫브랜드] 덴츠플라이코리아 | CrystaBrace7 / CrystaBrace3 / Pro Chain
상태바
[2014 핫브랜드] 덴츠플라이코리아 | CrystaBrace7 / CrystaBrace3 / Pro Chain
  • 이현정기자
  • 승인 2014.12.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콤포짓과 세라믹 장점만 만났다

 


덴츠플라이코리아(유)의 브라켓 ‘CrystaBrace7’은 심미를 강조한 수많은 브라켓 가운데 뛰어난 심미성과 강도, 마모 저항성 등 차별화된 장점으로 단연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콤포짓 브라켓의 장점을 계승하고, 세라믹 브라켓의 단점을 보완해 더욱 만족스러운 제품이라는 평가다.

‘CrystaBrace7’은 안경 유리와 같은 투명도와 굴절률로 환자의 치아색상을 그대로 반영, 어떤 환자의 고유치아 색에도 잘 어울리는 브라켓.

변색이나 착색도 획기적으로 개선해 심미적인 투명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CrystaBrace7’은 우월한 세기와 마멸 저항성, 흠집 저항성으로 탄성이 좋고, 치아에 손상이 적은 것이 특징.
특히 덴츠플라이의 독창적인 ‘Metal Hook System’은 다른 콤포짓 브라켓과 비교해 제품의 편리함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시스템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Metal Hook System은 브라켓의 훅이 마모되지 않고, 구부림에 의한 파손이 적은 금속물로 디자인돼 환자가 이물감을 느낄 시에 구부려 사용하기 쉽다. 견치와 구치에 있는 작고 기능적인 훅으로 편리함을 더하는 것이 장점.

또한 트윈 형태의 바디는 편측 결찰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표면을 둥글게 처리해 장착감도 뛰어나다. Gingival 쪽으로 색상점이 있는 Color Code System이 편리하게 브라켓의 위치를 구분해, 정확한 본딩을 돕는 점 또한 교정 치과의사들에게 매력으로 어필하고 있다.

아울러 세라믹 브라켓이 브라켓 자체의 강도로 치아를 손상시키고, 강한 본딩력으로 디본딩 시에 치아의 에나멜 질이 함께 떨어지거나 크랙이 생길 위험도 있는 반면 ‘CrystaBrace7’은 이 같은 단점을 개선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덴츠플라이 관계자는 “미국 의약품학에서 세운 기준의 안전성 요건 테스트 결과 ‘CrystaBrace7’을 만드는데 사용한 재료는 USP Class Ⅵ로 인체 내 안전성을 보장한다”면서 “15년 이상의 임상결과를 가진 Clear Bracket과 같은 플랫폼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에는 ‘CrystaBrace7’의 형태를 그대로 반영한 견고한 내구성의 ‘CrystaBrace3’가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CrystaBrace3’는 크리스탈과 같은 투명함을 자랑하며, No Metal Slot으로 메탈에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덴츠플라이가 판매 중인 다양한 교정재료 라인업 가운데 ‘Pro Chain’이 눈길을 끌고 있다. ‘Pro Chain’은 기존의 파워체인보다 훨씬 차별화된 다양한 제품이 강점. 5가지 Force를 환자 케이스별로 선택, 적용하면 되며, S Space(3.0mm)와 M Space(3.6mm) 등의 Space도 2가지 중 고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구치부 전용 플로어블 레진  |  SDR
구치부 수복 타임 단축

 


덴츠플라이코리아의 구치부 필링 전용 플로어블 레진 ‘SDR(Smart Dentin Replacement)’의 명성이 올해도 계속 됐다.

Class Ⅰ, Ⅱ의 덴틴 필링용 레진 ‘SDR’은 한 번에 4mm의 Bulk Fill이 가능한 최초의 구치부 전용 플로어블 레진으로 스마트한 이름값을 톡톡히 하며 화제를 몰고 왔다.

일반적으로 플로어블 레진은 강도가 낮고 수축률이 높은 특성상 수복치료의 베이스 라이너로 사용되거나 세라믹 보철물의 리페어용, Class Ⅴ 수복에 사용돼 왔으나 ‘SDR’은 이 같은 플로어블 레진의 한계를 넘어 일반 콤포짓 레진과 같은 강도와 수축률과 구치부에까지 사용을 넓힌 제품이다.

덴츠플라이 관계자는 “‘SDR’은 60%까지 Shrinkage Stress(레진이 중합하면서 수축할 때 치아면을 끌어당기는 힘)을 낮췄고, 레이어링을 생략해 일반적인 술식에 비해 작업시간을 약 30%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SDR’의 장점은 Self-Leveling 효과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Self-Leveling이란 ‘SDR’이 프렙된 치아의 깊은 부위와 미세한 틈까지 완벽하게 스며들어가, 주입이 완료된 후 스스로 수평을 맞추는 성질이다.

또한 ‘SDR’은 치과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Metharylate 계열의 어떤 본딩재나 콤포짓 레진을 사용해도 마진의 접합이나 본딩력 등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NiTi파일  |  PROTAPER NEXTⓡ
파절 스트레스 ‘Zero’

 


‘PROTAPER NEXTⓡ’는 지난 10여 년 간 전세계적으로 두터운 유저층을 확보해 온 ‘PROTAPERⓡ UNIVERSAL’의 정식 후속 제품으로,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유저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5세대 NiTi 파일 ‘PROTAPER NEXTⓡ’는 Off-Centered 디자인으로 회전 시에 축방향이 중심축 한 점에 모아져 있지 않고, 회전하는 부위에 따라 중심축이 이동하는 움직임을 구현한 것이 특징. 이에 따라 NiTi 유연성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고, 파일 파절의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또 이처럼 독특한 ‘PROTAPER NEXTⓡ’의 디자인은 파일이 회전할 때 마치 뱀이 움직이는 듯한 동작을 연출, 임상에서 접할 수 있는 만곡이 심한 좁은 근관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파일 삭제의 효율성을 높이고, 덴츠플라이만의 M-Wire 재질로 기존 파일에 비해 단면적이 줄어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파일의 내구성이 우수해 단연 근관임상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