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7:19 (화)
[2014 핫브랜드]비엔엘바이오테크, SuperEndo α2·β
상태바
[2014 핫브랜드]비엔엘바이오테크, SuperEndo α2·β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12.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안전하고 쉽게 자연치아 살린다

 

비엔엘바이오테크㈜(대표 이인환)가 출시한 ‘B&L SuperEndo α2·β’가 세계일류상품으로 2년 연속 선정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 규모의 시장에 속해있는 제품 중 국내 시장 규모의 2배 이상 되는 세계시장에서 점유율이 5위 이내 또는 5% 이상에 속하거나, 연간 수출 규모가 500만 달러 이상 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발된 기업은 인증서 발급은 물론 기술 및 디자인 개발 등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정확한 온도 제어 일품

‘B&L SuperEndo α2·β’는 사실 국내 보다 외국에서 더 인정받는 제품이다.

‘B&L SuperEndo α2·β’는 지난 2009년 미국에서 발행되는 세계적인 치과의료기기 평가잡지인 ‘REALITY’에서 Obturation Devices 분야의 Sybroendo나 Obtura 등 세계적인 업체를 제치고 별 5개를 획득해 1위를 차지해 전 세계 치과산업계를 놀라게 했다. 또한 국내외 엔도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엔도 분야 교과서인 ‘Path-way of the pulp 10판’에 소개된 바 있다.

지난 2011년 ‘Dentistry Today’의 ‘Endodontic Products Top 25’에 선정되기도 했던 ‘B&L SuperEndo α2·β’는 현재 미국과 일본 등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SuperEndo α2’는 근관 Cleaning & Shaping 후 근관 내에서 정확하게 온도를 제어하며, GP Cone(Gutta Percha Point)을 수직으로 열가압하는데 사용하는 기기다. ‘SuperEndo β’는 수직열 가압을 한 후 근관 수복을 위해 Gutta Percha Pellet을 Backfill 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기다.

B&L의 무선 근관 충전기가 타사의 제품에 비해 고가의 제품임에도 몇 년 동안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는 데에는 임상가가 사용하기에 편하고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이는 또한 제품의 질을 입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시술자·환자 안전성 뛰어나

B&L SuperEndo α2와 β의 가장 큰 장점은 환자와 시술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안전성이다. 현존하는 옵추레이션 제품 중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온도를 제어해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150~230℃)에 정확히 다다른다.

온도가 정밀하게 제어되기 때문에 제품이 과열되지 않고, 만약에 있을 환자들의 화상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 재료 사용 및 안전 캡 등이 기본 장착됐다.

또한 SuperEndo α2와 β는 동종기기 가운데 최초로 안전회로를 장착해 리튬 배터리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문제를 사전에 차단했다.

이외에도 무선, 최소의 무게, 정확한 무게 중심, 편안한 그립감, 상악이든 하악이든 어떤 위치의 치아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팁이나 니들이 360도 회전한다는 점 등으로 사용자가 치료를 하면서 피로감을 덜 느끼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B&L Super Endo α2와 β의 가장 큰 장점이다.

철저한 사후관리 기본

철저한 사후관리는 기본이다. 이미 비엔엘은 고객만족팀을 통해 장비의 사후관리부터 시작해 사용법 교육, 본사 정규 세미나 핸즈온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수도권 지역은 사후관리 접수 후 이틀 내 방문을 원칙으로 하고, 이외 지역도 최대한 신속히 방문한다.

현장에서 웬만한 일들은 다 해결하고, 부품 교체의 경우 고객들이 장비가 없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데모 장비를 빌려준다.


비엔엘바이오테크㈜ 광중합기  |  B&Lite
3초안에 브라켓 완벽 고정

 

비엔엘바이오테크(주)가 출시한 교정용 광중합기 ‘B&Lite’가 개원가의 인기를 얻고 있다.

비엔엘의 ‘B&Lite’는 교정용 브라켓을 3초 안에 완벽히 고정시킬 수 있는 우수한 성능의 광중합기로, 미국의 최고급 LED를 사용해 2700mW/cm²라는 타사 대비 강력한 출력량을 보이면서도 가격은 일반 레진용 광중합기와 같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특히 ‘B&Lite’에 장착된 직광렌즈는 일반 광섬유 방식과 달리 빛이 주변으로 퍼지지 않는 직진성향으로 더욱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B&Lite의 팁 부분은 360도 회전이 가능해 전치부와 구치부, 상악, 하악 구별 없이 어디에나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탁월한 전기회로 구조를 바탕으로 배터리 저하에 따른 광량 저하를 막아 언제나 일관된 광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발전된 내부구조를 바탕으로 오래된 LED나 배터리를 손쉽게 교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내구성으로 완성돼 낙차에 의한 파손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비엔엘 디자인개발팀 관계자는 “‘B&Lite’는 시술 시 환자가 입을 크게 벌리지 않아도 진입이 가능하고 빛의 균일성도 매우 우수해 전체면의 중압이 고르게 이뤄진다”며 “작고 가벼운 경량의 무선 광중합기로 오랜 진료 시 부담이 적고 LED나 배터리 교체가 손쉬워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