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25 (월)
마이크로엔엑스, 전기 터빈 핸드피스 ‘ELEC’
상태바
마이크로엔엑스, 전기 터빈 핸드피스 ‘ELEC’
  • 최혜인 기자
  • 승인 2014.09.1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어타임이 줄었어요”

(주)마이크로엔엑스(대표 이종건)가 기존 에어 터빈 방식 핸드피스의 단점을 보완한 전기 터빈 핸드피스인 ‘ELEC’을 출시해 개원가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ELEC’은 체어 내장형 전기 터빈 핸드피스로 내부주수용 LED 옵틱 전기모터가 내장돼 있어 최소 4만rpm이 지원되는 것이 특징. 전기 동력을 이용한 기어 회전방식으로 에어 방식에 비해 회전력이 안정적이며 저속에서도 회전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임상 적용범위가 넓은 ‘ELEC’을 고속으로 이용하면 지르코니아나 메탈크라운 등 강도 높은 보철물 제거 시 보다 효과적인 결과를 볼 수 있으며 기존 제품대비 체어타임을 50% 이상 줄일 수 있다.

컨트롤 패널에서 rpm을 조절해 정밀함이 요구되는 프렙 작업 시 저속에서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에어 터빈 핸드피스의 경우 고음의 노이즈가 발생했으나 ‘ELEC’은 전기 터빈 방식으로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환자와 술자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며, 국내 최초 BL(Brushless)DC 전기모터가 장착돼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 오랫동안 진료를 시행하더라도 술자 손목에 부담이 없다.

마이크로엔엑스는 ‘ELEC’ 출시를 기념해 하이스피드용 핸드피스 카트리지와 소모품에 대한 2년 무상 보증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