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39 (월)
덴탈컨설팅, 개원가 위한 솔루션 강연
상태바
덴탈컨설팅, 개원가 위한 솔루션 강연
  • 이보라 기자
  • 승인 2014.02.2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필수강연도 컨설팅

덴탈컨설팅이 마련한 ‘임시치아의 달인-구치부 싱글크라운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한 번에 들을 수 있다.

임시치아 해결책 제시
이론과정은 △단순히 잠깐 사용하는 치아가 임시치아가 아니다(임시치아의 기능과 역할) △적을 알면 백전백승! 재료를 잘 다룰 수 있어야 더 쉽다(레진의 종류 및 특성) △용도에 맞는 버 사용과 핸드피스 조작만으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버와 핸드피스 사용법) △임시치아 5분 완성!(단시간에 완성하는 싱글 크라운 조각법) △치아형태를 인지해야 조각이 쉽다(구치부 치아형태를 기반으로 한 외형형성) △임시치아의 기본은 마진과 컨텍, 교합이다(올바른 마진 형성과 교합체크) △수축하는 레진 다루기(릴라이닝과 내면삭제 요령) 순서로 마련됐으며, 실습과정은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한다(효과적인 레진 인기법) △정확한 마진 위치를 알아야 짧아지지 않는다(컨텍,마진 설정) △메뉴얼만 알면 나도 임시치아의 달인(조각 매뉴얼) △전치부는 심미, 구치부는 교합이다(교합체크와 팔리싱) 강의로 진행된다.

또 임시치아를 만들면서 어려웠던 부분이나 실수하기 쉬운 부분들에 대한 해결책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보험 달인되기 강연 ‘기대’
김영삼 원장의  ‘치과건강보험 달인되기 프로젝트’는 보험청구의 노하우를 속성으로 제공해 수강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보험강연계의 스테디셀러다.

오는 16일 서울성모병원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은 ‘치과건강보험 달인되기 PART-1 총론편’으로, 치과건강보험 개념이해를 중심으로 건강보험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바로잡아줄 계획이다.

커리큘럼은 △치과건강보험과 치과경영 △급여와 비급여 △임의비급여란? △현지조사의 종류와 대처 △건강보험청구를 위한 의무기록 △건강보험 진료비의 구성 △본인부담금과 청구금액 △내역설명의 중요성 순서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