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특별기획] 브레인스펙- 치과 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
상태바
[특별기획] 브레인스펙- 치과 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
  • 이현정기자
  • 승인 2014.01.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① 컬러테라피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새해 치과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 양질의 교육과정을 대거 마련해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브레인스펙은 치과분야뿐만 아니라 일선 전문가들이 활동하는 다양한 영역을 접목해 평소 치과계에서 들을 수 없던 유니크한 교육과정을 개설, 보다 넓은 시야와 안목을 갖춘 치과계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곳. 브레인스펙은 2014년 임상사관학교와 평생교육원을 통해 또 한 번 치과계 인재양성에 발 벗고 나선다.

임상사관학교에는 △치과리더를 준비하는 임상과정(치과의사 과정/ 스탭과정) △치과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 등이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평생교육원에는 △의료관광코디네이터의 영어활용법 △CS Leader 양성과정이 마련된다. 본지는 이 가운데 새해 자기계발을 계획하고 있는 치과의사 및 실장급 스탭을 적극 지원하고 나서는 전문가 집중양성 코스 ‘치과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기획을 준비했다. <편집자주>

 

브레인스펙의 ‘치과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은 실장급 스탭 등 조직 관리자에게 필요한 역량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탄탄한 프로그램이 단연 눈에 띈다.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는 조직관리 노하우를 치과계 현황에 맞게 응용한 교육과정이 업무의 시야가 더욱 넓은 관리자로 성장할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치과계 교육을 전전긍긍하며 뾰족한 답을 찾지 못하고 있다면, 이번 관리자과정으로 경쟁력을 차별화할 기회를 만들어 보자.

‘성공하는 실장을 위한 7가지 과정’을 부제로 내건 이번 관리자과정은 △컬러테라피 △아트셀링기법 △결정적 순간의 대화(한국리더십센터 연계교육) △변화관리기법(한국리더십센터 연계교육) △보통마케터의 마케팅은 삶이다 △온라인 마케터의 22가지 법칙 △행정관리기법(세무·노무·재무관리)으로 구성됐다.
커리큘럼은 고객상담, 치과 내부 조직관리 및 영향력 향상, 관계 맺기 등의 역량은 물론 행정·실무 능력 향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고루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과정은 색의 메시지를 이해하고, 이를 조직관리에 활용하는 기법, ‘컬러테라피’ 강연이 펼쳐진다.


컬러를 조직관리에 활용하라
스마트한 세상을 전세계에 전파한 스티브잡스의 블랙 티셔츠와 블루진은 무엇을 의미할까? 왜 삼성은 Blue고, LG는 레드를 택했을까? 스타벅스는 왜 그린이고, 엔제리너스는 골드인 것일까?

모든 색상에도 메시지가 있고, 이유가 있다. 원장이 자주 입는 옷의 색깔, 직장 후배가 자주 찾는 소품의 색깔만 봐도 그 사람의 심리를 알 수 있다.

사람이 외부의 정보를 받아들이는 오감 중 80% 이상은 시각에 의한 것이다. 이 같은 시각 신호 중 심리와 가장 연관이 깊은 것이 바로 색이기 때문에 색상으로 사람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는 것이다.

최근 몇 년새 급속도로 보급된 ‘컬러테라피’ 역시 사람이 색을 바라보면서 어떤 반응을 보이거나 선택을 할 때 뇌 속에서 일어나는 메커니즘에 기반한 심리진단, 치료방법이다.

각각의 색이 갖고 있는 고유한 특성을 이해하고, 색을 통해 심리 상태를 진단해 처방하는 것. 이 같은 컬러테라피는 집중력과 명료한 의식이 필요할 때 푸른색 계열을 본다든가, 안정감이 필요할 때 초록색이나 연두를 본다든가 하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브레인스펙은 사람의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며, 관계 및 조직의 변화를 이끄는 컬러테라피의 효과에 주목해 이를 치과 조직관리에 접목한 강연을 준비했다.

김민정 대표는 “컬러테라피는 조직 내의 관계를 비롯해 삶의 방향 설정, 선택의 과정에서도 직간접적인 도움을 준다”면서 “병원 조직의 진단 및 관리 등을 고민하고, 실력을 쌓는 첫 과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컬러테라피의 강사로는 유미아(리치코스) 대표가 나선다. 국내 최초의 공간테라피스트로도 잘 알려진 유미아 대표는 영국에서 칼라미러 티처 자격을 취득하고, 독일의 루셔칼라코스를 수료했다. 또 미국의 국제 Avatar-Course Master를 마치는 등 전문역량을 갖춘 컬러테라피스트.

유 대표는 그간 칼라영상과 칼라미러 카드로 각각의 색을 찾아보고, 고민거리나 이슈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강연 등을 펼치며 많은 인기를 모아왔다.

유 대표는 16시간의 이번 교육일정에서 △색에 대한 과학적 원리와 이해 △칼라미러 시스템에 대한 원리와 이해 △색의 이해와 메시지 알기 △시각화 명상 △색과 물리적, 심리적 상관관계 △우리 몸의 에너지 센터(차크라) 느끼기와 활성화 △칼라미러 바틀 리딩법과 사용법 △바틀 리딩 실전 연습과 상담방법 △칼라바틀과 현실과의 적용방법 △Discussion & Reporting 등을 전달한다.

이 과정은 칼라미러 레벨1 영국국제자격과정으로 인정돼 수료한 이들에게는 국제 칼라테라피스트 수료증이 발급 되므로 스펙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치과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은 치과 원장 및 임상 5년차 이상의 스탭에 한해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