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이기봉 소장의 디지털 한 줄 팁 53] “중절치 위치 배열, 그것이 문제로다”
상태바
[이기봉 소장의 디지털 한 줄 팁 53] “중절치 위치 배열, 그것이 문제로다”
  • 이기봉 소장
  • 승인 2024.01.1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 디자인 및 제작 프로세스는 정말로 복잡하고 기술적으로 요구되는 것들이 많다.

특히 환자마다 다른 구조와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 것은 도전적일 수 있다.

중절치 배열 과정에서 스캐닝 데이터를 얻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고,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이를 도와줄 수 있다.

레진과 왁스림을 활용한 구강 내 정보 획복은 중요한 데이터를 얻는 첫 번째 단계이다.

정중성과 교합평면을 표기해 구강 내부의 정보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2D 이미지와 3D 스캔 데이터의 결합으로 DSLR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사용해 환자의 얼굴 이미지를 촬영하고, 이를 3D 스캔 데이터와 결합해서 중절치 위치를 파악하는 데 활용한다.

환자의 두 눈, 코, 입술 등을 나타내는 2D 이미지를 3D 디자인에 투영해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안면 3D 스캐너의 활용은 비교적 최신이지만 매우 유용한 도구이다. 안면 3D 스캐너를 통해 중절치 배열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이 기술이 발전하고 치과 분야에서 안정화된다면 중절치 배열 작업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기술과 방법들은 중절치 배열 및 디자인 과정에서 담당자들이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이나 장비를 도입할 때는 항상 안정성과 정확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