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3D 프린팅 실패 원인과 정밀도 향상법이 궁금하다면? KDX2023 메타몰프 특별 학술세션 주목
상태바
3D 프린팅 실패 원인과 정밀도 향상법이 궁금하다면? KDX2023 메타몰프 특별 학술세션 주목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12.1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X2023 12월 16일 3D 프린팅 실패원인 분석과 정밀도 향상방법 세미나 개최
메타몰프, AI와 덴탈 3D 프린팅 분석 기술의 만남
국내 최초 3세대 Dental 3D Printing Slicer, 메타몰프 

 

 

2023년 12월 16~17일 양일간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딜 KDX2023 학술회에서 국내 최초 3세대 덴탈 3D 프린팅 소프트웨어사인 메타몰프가 주목받고 있다.

메타몰프 SaaS에서는 AI 기술이 접목되어 3D모델 분석부터 형상보정, 서포터 생성, 슬라이싱과 이미지 보정 및 3D 프린팅 데이터 준비과정이 원클릭으로 쉽고 빠르게 처리된다. 또한 자체 지오메트리 보정기술로 3D 출력물 정밀도 향상에 대한 이점까지 더해져 전시회 참가사중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메타몰프는 KDX 2023 기간중 12월 16일(토) aT센터 미래로룸에서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프린팅 치기공물 실패의 원인과 3세대 덴탈 3D 프린팅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정밀도 향상 방법'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를 앞두고 ㈜메타몰프의 김명각 대표를 만나 개발과정과 기술의 경쟁력,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을 들어봤다.

 

Q METAMORP의 장점과 특징을 설명한다면

저희 서비스의 장점은 크게 기술의 혁신성과 편의성, 경제성으로 나뉠 수 있다.

AI 기술이 접목된 지오메트리 보정기술과 적응형 프로파일은 보편적인 3D프린터의 정밀도 한계를 획기적으로 극복한다. 시중 80만원 대 3D프린터에서 동일한 조건에 출력물을 비교해 보았을 때 아래 컬러맵 비교와 같이 일반 번들 소프트웨어 대비 메타몰프 보정 슬라이서에서 확연한 출력물의 품질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동시에 스마트 서포터 자동 생성 기능은 출력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끔 최적화 되어있고 3D모델 오류 수정 기능까지 갖춰 Mesh 곡률을 분석하여 깨진 영역을 쉽고 완벽하게 수리한다. 출력물에 대한 비교검토는 다양한 협력 제휴사에서도 내부 검증을 마쳐 서비스 출시 전 시장에서 기술력에 대한 검증을 미리 받기도 하였다. 

 

다음은 서비스 편의성이다.

개발과 설계 과정에서 기공사가 직접 참여하여 현장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UX 고도화에 내부 역량을 집중하였다. 클릭 하나로 3D 모델 분석과 3D 모델 형상 보정, S/W 공정 자동화와 수축률 보정까지, 3D모델의 용도와 형상에 따라 프로파일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전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SaaS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가독성 높은 UI와 쉽고 간단한 one-click 솔루션 제공이 필수라 생각했다. 편의성 향상에 많은 공을 들인 만큼 현장에서 쉽고 널리 이용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마지막으로 경제성, 효율성이다.

2세대 3D 프린팅 슬라이서 대비 저희 메타몰프는 확연한 기술차이 뿐 아니라 동시에 더 저렴한 비용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보급형 3D프린터 지원으로 현장에서 장비 구매에 대한 부담을 대당 최대 2,500만원까지 줄일 수 있다. 아울러 운영 측면에서도 메타몰프는 전문인력의 생산성 향상에 충분히 기여할 수 있다. 치과시장에 3D 프린터 도입의 확대는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고 결국 3D프린터 도입을 얼마나 효율적인 방식으로 하느냐에 따라 생산성과 효율성이 결정될 것으로 사료된다.

 

 

 

Q. 시장에서의 반응과 서비스 운영방안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서비스 코어 기술은 다년간 여러 치과와 기공소, 3D 프린터/소재 제조사까지 협업과 필드 테스트를 거치고 완성도를 검증 받았다.

국내외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글로벌 SaaS 서비스 출시를 위해 올 한해 기술 제품화에 공을 들이고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

2024년 상반기에는 무료 서비스 배포로 최대한 많은 분들께서 직접 서비스를 이용하고 결과물의 차이를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S/W 뿐 아니라 저희 서비스에서 사용 검증된 3D프린터 및 소재도 고객분들에 한해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함께 공급해 드리고자 하여 유통망 구축까지 완료하였다. 덴탈 3D프린팅 산업에 관계된 고객분들께 S/W 및 소재까지 가장 합리적인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Q. 앞으로 덴탈 3D프린팅 시장에 대한 전망과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은?
한국은 가장 선진화된 디지털 치과 기술의 향연장으로 국내 시장에서 리딩할 수 있는 Dentistry 기술은 225조원의 글로벌 치과 의료 서비스 시장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

그래서 저희 메타몰프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직접 서비스 제공까지 염두하여 현재 글로벌 서비스 제공에도 무리 없는 단계까지 준비를 마쳤다.

내년 1분기 국내부터 의미 있는 Reference를 구축함과 동시에 2024년 2월 AEEDC 두바이 참가를 시작으로 해외 마케팅 및 글로벌 3D 프린터 제조사와의 협업도 구체화할 계획이다. 

12월 16일(토)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KDX2023에서 메타몰프 학술 세션을 개최한다.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세미나 등록하러 가기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91XMSV1Mez9gbYNhGuTdmOlZbULATO6KG87JFKdaqD5MTWg/viewfor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