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스마일위드, 23일 교정세미나 봄학기 개강
상태바
스마일위드, 23일 교정세미나 봄학기 개강
  • 윤혜림 기자
  • 승인 2013.01.3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치료 기본 개념정립

 

스마일위드는 오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스마일위드 전용 세미나실에서 ‘제20회 스마일위드 교정연수회’를 개최한다.

2003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 제20회를 맞이하는 스마일위드 교정연수회 베이직 코스는 4개월에 걸쳐 토요일에 4시간씩 총 9회를 진행한다.

이번 베이직 코스는 백운봉(스마일위드치과) 원장이 강의를 맡아 진행하며, TMD는 김욱(김욱치과) 원장이 맡는다. 아울러 임상지도의로 한광흥(서울H치과), 안선영(한결치과) 원장과 박송이(스마일위드치과) 부원장이 맡아 지도한다.

베이직 코스는 기본적인 교정 개념을 정립해 교정을 포함한 포괄적 진단 및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부분교정이나 간단한 증례의 전체 교정을 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습과정에서는 연자와 임상지도의들이 직접 개별적으로 책임지도를 진행한다. 

특히 스마일위드교정연수회는 매년 강의 내용을 업그레이드하기 때문에 지난해에 이수한 수강생이 재수강 시에는 이해도를 더 높일 수 있다.

또한 연수회는 베이직 코스를 이수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매년 ‘크리니컬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크리니컬 코스’는 실제로 환자를 볼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기 위한 강의로 임상에 직접 활용 가능한 기술 위주의 실전교육을 지도한다.

교정에 문외한인 개원의나 교정과 협진치료에 관심 있고 교정전반을 이해하며 환자와 상담할 수 있는 능력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스마일위드 관계자는 “우리 교정 연수회는 특정 기술에 국한되지 않는 현대적 SWA 교정의 기본적인 원리와 개념에 충실한 강의, 임상에서 중요한 기술들을 실제로 시술할 수 있도록 하는 실기강의를 가지고 운영한다”며 “4개월간의 집중적인 강의와 Typodont 실습을 진행하니 여러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