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13 (월)
[쇼케이스]㈜하이덴탈코리아 | 알지네이트 ‘하이드로검5’
상태바
[쇼케이스]㈜하이덴탈코리아 | 알지네이트 ‘하이드로검5’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9.01.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시간 변화 없는 신개념 알지네이트

㈜하이덴탈코리아(대표 노환)의 ‘하이드로검5’가 휴미드 상태에서 변형 없이 오랜 시간 보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알지네이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탈리아 인상재료 전문 회사인 Zhermack의 알지네이트 ‘하이드로검5’는 기존 제품에 비해 내구적 정확성 및 저장 시간이 뛰어나다. 저장시간이 24시간을 넘지 못하는 기존 알지네이트와 달리 ‘하이드로검5’는 최대 120시간까지 큰 내구적 변화 없이 인상이 유지된다. 알지네이트 인상을 즉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하이드로검5’는 5일 동안 주입을 지연시킬 수 있는 것.

또한 Extra Fast Setting 타입으로 가루가 날리지 않아 쉽게 작업할 수 있으며, 새로운 포뮬레이션으로 5초 만에 완벽한 혼합이 가능하다.

‘하이드로검5’는 균일한 밀도와 요변성이 높은 점도로 탄성 계수가 탁월하고 회복력이 좋아 가철성 보철물, 스터디모델, 임시치아 및 브릿지 인상 등 다양한 임상 케이스에서 뛰어난 재현력을 보여준다. 망고스틴 과일향이 함유돼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상쾌함을 제공한다.

하이덴탈코리아는 독보적인 파우더 나노 기술로 ‘하이드로검5’의 유효 기간을 5년간 보증한다.

[유저 인터뷰]김희진치과 이강영 원장

“친수성으로 흐르지 않는 정확한 인상”

이강영(김희진치과) 원장은 2000년대 초반 이탈리아 인상재료 전문생산회사인 Zhermack의 직원들이 한국에 방문했을 당시 제품에 대한 교육을 받고 Zhermack의 알지네이트와 러버 인상재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또한 그는 Zhermack의 교육을 받은 인연으로 초청받아 2005년 이탈리아에 있는 본사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알지네이트와 러버 인상재의 생산과정을 접했다. 수차례 관련 정보를 보고 교육을 받으면서 Zhermack 인상재의 임상 능력에 강한 신뢰감을 갖게 됐다. 그 후 Zhermack의 제품을 사용하던 중 품질이 한층 더 개선된 알지네이트 ‘하이드로검5’가 출시됐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

이 원장은 알지네이트인 ‘하이드로검5’의 강점으로 러버 인상재에 뒤지지 않는 인상정밀성을  꼽았다.

그는 “‘하이드로검5’는 알지네이트임에도 러버 인상재에 손색없는 깔끔한 인상면과 정밀도를 가지고 있어 임상 활용도가 높다”면서 “구강 내 경화시간도 적절히 짧아서 환자와 술자 모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러버를 꼭 사용해야 하는 임플란트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케이스에서 ‘하이드로검5’를 사용하고 있다.

그는 “임플란트에서는 러버를 사용해야 하지만 다른 임상에서는 ‘하이드로검5’만으로도 충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특히 국소의치, 크라운 브릿지 등 보철 임상에서 ‘하이드로검5’를 활용해 인상을 뜨고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이 임상에서 선택하는 대부분의 보철 임상재 중 단연 1등은 ‘하이드로검5’라고.

또한 이 원장은 “러버는 임상에서 인상면이 흐르는 경우가 있지만 ‘하이드로검5’는 친수성으로 인상면이 흐르지 않아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그동안 임상 경험을 볼 때 러버 인상재보다 알지네이트가 실제적으로 많은 케이스에서 사용하기에 훨씬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Zhermack은 인상재료만 전문으로 개발, 생산하는 회사로 다양한 연구를 교수 등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며 “‘하이드로검5’는 Zhermack에서 많은 연구를 통해 품질을 향상시킨 알지네이트인 만큼 믿고 사용해보길 바란다”고 ‘하이드로검5’를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