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45 (월)
스트라우만 코리아, Emdogain’ 인기 상승
상태바
스트라우만 코리아, Emdogain’ 인기 상승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2.2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치아 살리기에 ‘제격’이네”

스트라우만 코리아의 치주조직재생 치료제 ‘Emdogain(이하 엠도게인)’에 대한 개원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엠도게인’은 치주염으로 손상된 치아의 기능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치료법 중의 하나로 치주조직 재생을 활성화하는데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

‘엠도게인’은 생물학적 원리에 기초해 개발된 제품으로 돼지의 치배에서 추출한 법량기질 단백질을 원료로 구성돼 치아 발달, 치주 인대 형성 등에 중요한 백악질의 재형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엠도게인’은 하악 구치부 Class Ⅱ 이개부 골결손, 치은퇴축부 결손 등 다양한 케이스에 사용할 수 있다.

성공적인 치주조직 재생은 Alveolar Bone 재성장뿐만 아니라 Cementum과 Periodontal Ligament의 재성장 결과에도 달려있는데 ‘엠도게인’은 연·경조직을 형성하도록 해 세포의 선택적 증식을 이루는 작용을 한다.

‘엠도게인’은 재료혼합이나 특수장비가 필요 없어 치료 시 준비시간이 거의 들지 않으며, 재료의 조작이 쉽고 결손부에 빠르게 적용돼 조직노출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엠도게인’은 치주 치료재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의료보험 급여 항목에 포함되는 제품으로, 조직유도재생술(보험코드: 차-108)과 치조결손부골이식술(보험코드: 차-107)에 한하여 보험적용이 된다.

다만 조직유도재생술은 반드시 멤브레인과 함께 사용돼야 하며, 엠도게인 단독 혹은 골이식재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 치조결손부골이식술로 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스트라우만 관계자는 “엠도게인은 자연치아 살리기라는 콘셉트에 적합한 제품으로 환자의 치료 동의율이 높은 제품”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