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25 (월)
GAO, HAP코스 15일 첫 개강
상태바
GAO, HAP코스 15일 첫 개강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08.3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보철 “이번에 꽉 잡자”

 

밀도 있는 실습교육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GAO)가 10기 정규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는 가운데 HAP(Highly Advanced Prosthetic) 코스가 오는 15일 코스 중 첫 번째로 일정을 시작한다.

HAP코스는 임플란트 보철의 기초부터 고급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구성으로, 최근 임상의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캐드캠과 임플란트 유지보수·관리법까지 총정리할 수 있다.

이달부터 한 달 한 차례씩 총 5회로 마련된 HAP코스에서는 먼저 ‘임플란트 자세히 들여다보기’, ‘임플란트 치료옵션 별 치료계획’을 알아보는 순서로 시작해 두 번째 시간에는 ‘발 뻗고 자는 임플란트 보철 SCRP’를 대주제로 ‘FPD, Hybrid and Overdenture를 위한 치료계획’과 ‘SCRP의 모든 것’ 등을 다룬다.

11월 강의에서는 ‘전치부 임플란트 보철을 위한 고려사항’과 ‘Zirconia 및 Zr. Abutment의 이해’, ‘CAD/CAM in implant dentistry’를 주제로 한 내용을, 12월에는 ‘Immediate loading의 허와 실(보철중심)’, ‘임플란트 지대치를 이용한 RPD 활용하기’, ‘각종 어태치를 이용한 오버덴처’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1월 마지막 코스에서는 ‘Biomechanics in implant dentistry’, ‘무치악 임플란트, 교합의 문제점 해결하기’, ‘임플란트 교합 실전 응용’을 비롯해 ‘잘 씹고 실패하지 않는 임플란트 교합법’에 대한 강연이 마련된다.

GAO는 이번 10기 정규과정에서 패널 디스커션을 신설해 수업 후 패컬티와 수강생이 강의내용을 써머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술식이나 재료사용법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HAP코스는 선착순 15명에 한해 모집한다. HAP코스 외에 임플란트의 기본을 다루는 ELIT 코스는 오는 16일에, 임플란트 서저리의 어드밴스 코스인 ALIS코스는 22일에 개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