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15 (화)
덴티움, Guide System ‘화제’
상태바
덴티움, Guide System ‘화제’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7.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하는 임플란트

덴티움, Guide System ‘화제’
정확한 식립 위치 선정… 쉽게하는 서지컬 가이드

디지털 장비나 소프트웨어 없이 활용 가능한 ㈜덴티움의 Analogue Guide 제품인 ‘Implant Guide Kit’, ‘Polymer Guide’와 디지털 영상 기술 기반의 ‘Digital Guide’를 통해 임플란트의 정확한 위치를 선정해주는 Guide System이 화제다.

먼저 ‘Implant Guide Kit’는 치아의 폭경에 해당하는 Spacer와 Parallel Pin을 사용하며, 인접치아와 임플란트 사이의 거리를 고려해 임플란트의 식립 위치를 정확히 결정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Spacer가 실리콘 재질로 돼 주변조직 손상 없이 드릴링이 가능하기에 인접치가 존재하는 Single Case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Bridge Case Implantation 시에 초보자도 간편하고 정확하게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한번 구매하면, 사용 시 발생되는 추가 비용이 없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이다.

‘Polymer Guide’는 석고모형을 이용해 손쉽게 Surgical Guide를 제작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Polymer Guide’는 섭씨 60도 이상의 온수에서 원하는 모양으로 성형이 가능하고, 실온 상태가 되면 다시 단단해지는 특성을 가지는 열가소성 재료로 작업모형에서 인상을 채득하듯 쉽게 Surgical Guide를 제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Digital Guide’는 환자의 구강 Scan Data와 CBCT의 Data를 동일한 기준으로 중첩시켜서, Top-Down 방식으로 가상의 보철물을 디자인한 후, 보철물과 임플란트 관계를 고려한 최적의 위치에 임플란트가 식립 되도록 디자인한다. 임플란트 방향과 위치 등을 고려해 제작됐기 때문에, 수술 시 추가적인 고민 없이 빠른 시간 내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해 술자와 환자 모두 부담이 적다.

덴티움 관계자는 “가이드 수술의 한계를 극복하도록 Sleeve 형태를 Ti-Sleeve, Non-Sleeve, Open-Sleeve로 총 3가지의 제공한다”면서 “치아의 간격이 좁아 Sleeve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Non-Sleeve를 적용할 수 있으며, 구치부와 같이 악간 거리에 제약이 있을 경우 측면이 Open 가능한 Open-Sleeve를 적용해 접근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