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이기준 교수, 말레이시아 교정학회서 3일간 열강
상태바
이기준 교수, 말레이시아 교정학회서 3일간 열강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4.2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터클래스 형식 단독 연자 ‘영예’


이기준(연세치대 교정과학교실) 교수가 말레이시아 교정학회에 단독 연자로 초청돼 장장 3일 동안 ‘선수술-연조직 패러다임’을 주제로 열강을 펼쳤다.

말레이시아 교정학회는 지난 22~24일 쿠알라룸푸르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린 제23회 학술대회에서 역사상 최초로 ‘마스터 클래스’ 형식을 도입, 이기준 교수를 단독 연자로 초청했다.

이 교수는 첫 날 연조직 패러다임에 근거해 연세치대가 고안한 선수술기법을, 둘째 날에는 이 교수가 고안한 디지털 진단 프로토콜 및 치주교정을, 셋째 날에는 최신의 생역학적 기법을 적용한 비보철 및 비수술 술식을 강연했다.

특히 이 교수는 생역학뿐만 아니라 줄기세포 이론에 근거한 생물학적 배경 설명을 통해 각종 비수술기법의 타당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목받았다.

참석자들은 강연의 마지막까지 질문 공세를 이어가며 비수술적 치료와 이 교수가 개발안 상악확장장치에 지대한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통상적으로 다수의 초청연자를 섭외해 학회를 열어오던 말레이시아 교정학회는 올해 처음 한 사람을 대표연자로 초청해 집중적으로 각종 이론과 기법을 논의하는 파격적인 형식을 시도함으로써 회원들의 호평을 얻었다.

이 교수는 “마스터클래스 형식이 연자로서 육체적으로 힘들기는 하지만 집중적인 논의를 할 수 있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억에 남을 만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