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메가젠, 소장비 삼총사 MEG 시리즈 ‘인기몰이’
상태바
메가젠, 소장비 삼총사 MEG 시리즈 ‘인기몰이’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4.2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 대 이상 판매고 기록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출시한 소장비 삼총사 이른바 ‘Meg Series’(이하 맥 시리즈)가 큰 인기다.

소장비 명칭의 접두사를 따서 부르는 ‘맥 시리즈’는 전동 토크 드라이버 ‘MEG-TORQ’, 올인원 클리너 ‘MEG-CLEANER’, 무통 마취기 ‘MEG-INJECT’ 등 3가지 장비를 말한다.

‘맥 시리즈’는 저렴한 가격과 만족스러운 성능, 이른바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치과계에서 큰 인기를 누리며 2013년 하반기 출시 후 지금까지 누계 2만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 MEG-TORQ

전동 토크 드라이버 ‘MEG-TORQ’는 빠른 시술이 어려운 기존 아날로그 토크 렌치의 단점을 해결한 제품이다.

토크 값과 RPM 조절 등 모든 조작을 디지털화함으로써 미리 설정한 값의 정확한 토크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보철물을 장착하거나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전면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토크 값과 스피드 등 모든 조작을 LCD 패널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같은 시각화로 설정이나 조작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한 손 조작만으로 시술이 가능해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상하의 듀얼 오퍼레이션 버튼을 적용, 시술 시 접근이 어려운 케이스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무선방식이어서  공간과 인력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수동 토크렌치 대비 최대 2배 이상의 빠른 속도로 시술이 가능하다.
 

▒ MEG-CLEANER

‘MEG CLEANER’는 불림, 세정, 살균의 3단계를 거치는 올인원 클리너로 각광받고 있다.

먼저 첫 번째 ‘불림’ 단계에서는 초음파 자체의 교반효과, 열작용 등이 상승작용을 일으켜 짧은 시간 내에 내부 깊숙한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척하는 것이 특징.

두 번째 ‘세정’ 단계에서는 세정 연마제를 자력으로 회전시켜 제품을 세밀하게 세척하고, 광택 효과를 낸다. 마지막 ‘살균’ 단계는 일반 수돗물이나 생활수를 이용해 물속에서 저온 플라즈마를 발생시켜 생성된 강력한 살균수로 살균 작용한다.

메가젠 관계자는 “각 단계는 개별적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용이하게 단계별로 세척이 가능하다”면서 “각 단계별로 자동 정지 기능 및 수동 조작으로 제품의 오염도에 따라 원하는 시간 만큼만 사용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MEG-INJECT

무통마취기 ‘MEG INJECT’는 무선 방식의 소형 사이즈 본체와 초경량의 핸드피스가 특징이다.
기존 무통마취기에서 불편한 점으로 지적됐던 배터리와 풋 스위치로 인한 별도의 거치대, 무거운 본체와 핸드피스 문제를 모두 해결한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Dental, Medical 니들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이즈가 작아 진료할 때 사용자의 움직임이 자유롭다.

아울러 모든 기능을 터치로 컨트롤하고, 스마트폰처럼 한 손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터치 시 기능별 사운드를 삽입해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