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히트다히트] 이보클라 비바덴트 IPS e.max System
상태바
[히트다히트] 이보클라 비바덴트 IPS e.max System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3.1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500MPa 강도 확인하라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올 세라믹 수복 시스템인 ‘IPS e.max System’은 10년 이상 검증된 데이터와 뛰어난 심미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IPS e.max System’은 10년 이상의 역사를 거치는 동안 전 세계 치과시장에서 올 세라믹의 대명사처럼 쓰이며 많은 임상 경험을 가지고 발전해 왔다.

 현재 IPS e.max 리튬 디실리케이트는 여러가지 쉐이드에서 다양한 반투명도로 제공되며, Press와 CAD/CAM 테크닉을 사용해 비니어와 인레이, 온레이, 크라운부터 브릿지, 임플란트에 이르는 모든 수복물의 제작에 사용되고 있다.

이보클라 비바덴트는 IPS e.max 리튬 디실리케이트 제조 공정의 모든 단계에서 품질에 전념하고 있으며, 제품이 높은 자체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특성으로 제조된 각 재료들의 모든 배치를 테스트하고 있다.

Lithium Disilicate를 주성분으로 하는 IPS e.max의 잉고트는 500MPa의 강도를 나타내며 3Unit Bridge에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돼있다.

그동안 이보클라 비바덴트는 디자인 최소사양으로서, IPS e.max CAD와 IPS e.max Press의 2축 굴곡 강도는 360MPa과 400MPa으로 각각 언급돼 왔다.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IPS e.max 시스템의 그 어떤 제품도 해당 수치 이하로는 강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이보클라는 지난해부터 미국 시장에서 ‘IPS e.max System’의 500MPa 굴곡 강도에 대해 홍보를 시작했으며, 올해 초부터 한국에서도 500MPa 굴곡 강도에 대해 홍보를 시작했다.

360MPa과 400MPa의 수치는 IPS e.max의 최소 값이다.
수많은 회사들이 올 세라믹 재료를 설명하기 위해 최대 강도를 사용해 홍보하고 있으나 이보클라 비바덴트는 책임감 있는 제품 홍보를 위해 그동안 보수적인 데이터만 고객들에게 제공해왔다.

이보클라 비바덴트 오경진 팀장은 “Ivoclar Vivadent가 굴곡 강도 데이터를 시장에 처음 발표할 때는 보수적이었다”며 “그러나 11년간의 지속적인 품질 테스트 후, IPS e.max Press와 IPS e.max CAD의 실제 평균 굴곡 강도는 470MPa과 530MPa을 보여주고 있다. IPS e.max 리튬 디실리케이트 재료의 평균 2축 굴곡 강도는 500MPa”이라고 밝혔다.

IPS e.max 리튬 디실리케이트의 굴곡 강도는 해당 제품이 보여준 지난 10년간의 놀라운 성공률을 입증하며, 치과의사와 환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준다.

이보클라 비바덴트는 IPS e.max로 제작된 최소 침습적 수복물의 접착성 합착에 1.0mm의 최소 치아 삭제를 권장하고 있다.

리튬 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인 ‘IPS e.max Press’와 ‘IPS e.max CAD’, 지르코늄 옥사이드 기반인 ‘IPS e.max ZirCAD’뿐만 아니라 ‘IPS e.max ZirPress’, ‘IPS e.max Ceram’ 등 관련 제품의 실험 결과, 이들의 생존율은 98.4%로 높게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