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5:06 (목)
[2016 교정섹션]Special Lecture
상태바
[2016 교정섹션]Special Lecture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9.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8일(토)  09:00~12:00

New horizons in orthodontics

Dr. William J. Clark
Private practice, United Kingdom

연자의 목표는 하악 전방을 위한 안내 장치로서 기성 교합평면을 이용한 고정성 트윈블록을 고안하는 것이었다. 15년간 연자는 고정성 트윈블록을 임상시험으로 평가해왔다. Class II 부정교합 치료에 있어 효과적인 하악전방을 위해 새로운 디자인과 프로토콜이 진화되었다.

■ 고정성 트윈 블록 : 고정성 및 기능적 장치 테크닉 결합하기

이번 발표는 치과교정학에서의 고정성 트윈블록의 잠재성을 보여주고, 디자인과 교정치료에서 이 테크닉을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임상 프로토콜을 설명하고자 한다. 

■ 치열궁 발달, 차단치료, pre-aligner요법 등을 위한 Transforce 설측 장치

또한 두 번째 강연에서는 TransForce 설측 장치의 효과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TransForce 장치는 고정성 장치와 함께 결합하거나 또는 Pre-Aligner 테크닉으로 사용할 수 있다.

10년 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지속적으로 적은 힘을 이용할 경우 부작용 없이 치열궁 발달을 할 수 있는 효과를 확인했다.

10월 9일(일)  10:00~12:00

The future of CBCT and 3D imaging in orthodontics

Dr. Lucia Cevidanes
University of Michigan, USA


3D 이미징은 최근 3D 디지털 모델, 사진 및 CBCT 이미지 등으로 치과 진료실 내에서 혁신적인 진단기록이 되고 있다.

우리의 종합적인 이미지 분석 해결법은 사용자 정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임상적 요구의 관리를 제공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반에서 진화를 계속하고 있다.

CBCT 진단 솔루션들은 교정치료 과정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를 통해 치아 위치, 골격성 부조화, 치료 결과, 골 재모델링화 및 전위 등과 같은 임상적인 질문에 대해 뛰어난 성능으로 최적화된 답을 제시해주고 있다.

 10월 9일(일)  10:00~12:00

3D image analysis: clinical and research application

Dr. Antonio Ruellas
Federal University of Rio de Janeiro, Brazil

3D 이미지는 현재 부정교합 교정을 위한 다른 접근법들에서 치아 보상과 골격 변화를 설명해주고 있다.

연자의 이번 발표에서는 임상 진단 목적으로 3D 이미지를 사용한 경우, 여러 다른 치료법의 치료결과를 평가하는 방법의 사례들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연자는 3D이미지를 임상에 적용한 분석연구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성장과 치료 결과에 따른 변화를 평가하는 것도 다룬다.

그러한 결과는 골의 재모델링과 성장그리고 치료에 대한 반응뿐만 아니라 두개골 기반과 관련한 3D 안면 변화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10월 9일(일)  14:00~15:00

The skeletal anchors: Keys to solve the crux of orthodontic problems

김태우 교수
서울대치전원 치과교정학교실

교정분야에 여러 골격 앵커 시스템들이 소개되었다.

이들을 두 가지 범주로 분류한다면 즉, 스크류와 플레이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이들은 치료법은 물론 우리의 최종 치료 결과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골격성 고정원을 이용하여 치료한 문제의 증례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1. 골격성 고정원의 두 가지 종류: 스크류와 플레이트

2. 혁신적인 전략이 필요한 문제의 증례들
       Open bite와 TMD
       골 흡수
       유착 치아
       다른 도전적인 증례들

3. 요약 및 결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