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8:25 (화)
치과의료관리학회, 28일 춘계학술대회
상태바
치과의료관리학회, 28일 춘계학술대회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05.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치과 경영 필수정보 ‘한아름’

 

치과경영 연구자들로부터 치과의원에 맞는 회계, 세무, 재무 관련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관심을 모은다.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회장 신호성)는 이 같은 내용으로 오는 28일 오후 12시부터 서울대치의학대학원 6층 강당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먼저 첫 번째 세션은 대한치과감염관리협회(회장 김각균) 후원으로 ‘치과의료기관 감염감시와 관리’를 주제로 한 세션이 준비됐다.

이 세션에서는 신호성(원광치대) 교수가 ‘치과의료기관 감염 실태 분석’에 대해, 정혜선(이화여대) 교수가 ‘의료기관 환경 감시 및 관리’에 대해, 공인식(보건복지부 질병정책과) 서기관이 ‘병원 감염 현황과 대책’을 강연한다.

이어 오후 4시부터는 ‘치과병의원의 금융공학’을 주제로 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세션은 치과의원의 회계, 세무, 재무 관련 강연이 추가됐다. 서울대 노민관 연구원은 ‘치과병의원 내의 투자 자산 관리’에 대해 강연하고, 세무법인 동행의 육성민 세무사는 ‘치과병의원의 최신 세무’를 전달한다. 또한 최희수(21세기치과) 원장이 ‘보험으로 풀어보는 치과경영(월천에서 일백으로)’을 주제로, 최형길(서울대치전원 치과경영정보학교실) 연구원이 ‘치과의사의 경쟁양상과 소득 분포’에 대해 강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