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이보클라, 완성도 높은 의치 제작법
상태바
이보클라, 완성도 높은 의치 제작법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5.1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29일 하악 흡착의치·BPS 코스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듦에 따라 무치악 인구의 비율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총의치 치료는 무치악 환자의 치료에 있어 주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

 

흡착 메커니즘 이해

이보클라 비바덴트는 환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의치를 임상의가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악 흡착 의치와 BPS: 임상 코스’를 오는 28~29일 다목양행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하악 총의치의 흡착 메커니즘과 Biofunctional Prosthetic System(BPS)을 기반으로 한 의치 제작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노관태(경희대치과병원 보철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하악 의치의 흡착을 달성하기 위한 원리와 임상 기법에 대해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BPS 의치 제작 과정을 실제 환자의 데모를 통해 단계별로 설명해 줄 예정이다.

예비인상부터 악간 채득까지

BPS는 의치 제작의 각 단계가 매뉴얼화 돼 있어 경험이 비교적 적은 치과의사들도 일정 수준 이상의 완성도 높은 의치를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체계적인 의치 제작 시스템이다.

노관태 교수는 28일 첫날 강연을 통해 총의치 제작을 위해 알아야 할 해부학적 지식과 하악 총의치의 흡착 메커니즘, BPS의치 제작 단계별 과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29일 강연에서는 예비인상, 모형분석, 개인트레이 설계 및 제작을 비롯해 최종인상과  Gnathometer M을 이용한 악간관계 채득(Live demonstration)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