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45 (월)
[SIDEX 2016] 디디에스, CAD/CAM Full System
상태바
[SIDEX 2016] 디디에스, CAD/CAM Full System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6.04.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디지털 성공신화 이끈 ‘대세 솔루션’

부스번호 : D431
 

㈜디디에스(대표 문정본)가 ‘SIDEX 2016’을 맞아 부스에서 CAD/CAM Full System을 이용해 촬영부터 디자인 가공까지 직접 해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개원가에서 그동안 어렵게만 느꼈던 CAD/CAM의 편견을 없애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디디에스가 국내 최초 개발한 CAD/CAM Full System은 디디에스의 자체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 됐으며, 구강 스캐너와 3D 소프트웨어, 정밀가공기를 통해 간편하게 진단하고 정밀하게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는 ‘All in One Chair-Side System’이다.

기능의 우수성은 물론 가격 경쟁력 면에서도 우위를 선점하며 개원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CAD/CAM Full System은 3D 프린터 Temprint3D, 초고속 광학 스캐너 Aegis PO와 치과용 밀링머신 Aegis HM, 통합 소프트웨어 Aegis VR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치과에서 환자의 구강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보철물을 정밀하게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각 시스템별로 일체화된 유기적 알고리즘을 갖고 있어 타사제품과의 호환성에도 큰 문제가 없는 특징이 있다.

짧은 출력 시간
Temprint3D는 임시치아 가공을 위한 3D프린터로서 DLP(Digital Light Processing) 방식으로 광경화성수지(레진)에 UV Light(자외선)를 조사해 쌓는 방식을 사용한다.

한 번의 클릭으로 복잡한 지지대를 자동 생성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다양한 쉐이드의 소재를 사용해 심미적으로도 우수한 임시치아를 만들어 낸다.

출력되는 시간이 높이에 의존하기 때문에 보철물 하나를 출력하는 시간과 똑같은 보철물 여러 개를 동시에 출력하는 시간이 같다. 최대 128x80mm의 영역을 80mm 높이까지 출력가능하며, Full Arch를 출력하는 데 약 28분 정도면 충분하다.

제품가격과 소모품 가격이 저렴하고, 자동 소재 높이 감지 기능을 탑재해 소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개원가의 부담을 덜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풀 아치 스캐닝 3분대 가능
초고속 광학스캐너 Aegis PO는 구강 내 스캔이 용이하고 한 번에 14x21㎜ 영역의 넓은 면적과 깊은 심도를 촬영해 다양한 케이스를 쉽고 변형 없이 촬영할 수 있다.

또한 HD급 고화질영상과 최대 60MB/sec 데이터 전송처리, Full Arch Scanning이 3분대에 가능한 최고 수준의 기능을 갖췄다.

보다 정확하고 빠른 스캔데이터의 정합과 병합 방식은 적은 스캔 횟수로 완벽한 형태를 구현한다.
특히 촬영된 데이터들이 그대로 남아 언제든지 추가 촬영과 스캔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다.

가공시간 획기적 단축
Aegis HM은 2개의 스핀을 이용해 양방향에서 동시에 보철물을 가공하는 치과용 밀링머신으로 가공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1Hour Treatment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Aegis HM은 최대 87000RPM의 초고속 모터와 자체 제작 스핀을 사용하고 있다.
소재로는 Glass Ceramic, E-max, PMMA, WAX, 지르코니아 등 여러 종류의 소재와 다양한 크기의 블럭을 가공할 수 있다. 또한 머신내부에는 에어펌프와 필터 순환방식의 Water펌프가 내장돼 있어 사용상의 편의성을 높였다.

초보자도 쉬운 조작법
Aegis VR은 CAD/CAM 통합 소프트웨어로 스캔, 디자인, 밀링까지 데이터의 내보내기/받기 없이 연속적으로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타 CAD/CAM 소프트웨어와는 다르게 보철물 제작에 있어 필수 기능을 쉽고 간편하게 탑제해 전문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5분 이내에 전 과정을 완료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제작됐다.

특히 프로그램에 대한 원천기술을 보유함으로써 빠른 대응과 수정이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3D데이터로부터 여러 보철물의 모양을 자동생성하고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는 ‘지대치 적합 마진 자동 추출 3D Segmentation’ 기술을 구현했다.
또한 오픈파일 포맷인 STL 저장이 가능해 타 장비와의 호환이 매우 용이하다.

사후관리도 OK
디디에스는 A/S에도 만전을 쏟고 있다.
특히 외산의 소프트웨어에 의존할 경우, 연간유지보수 비용과 업데이트 비용 등이 별도 청구되며 비용이 발생하지만 디디에스는 관련 모든 서비스가 무상으로 지원됨으로 사후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한편 디디에스는 개원의를 대상으로 한 CAD/CAM 세미나를 개최해 3D데이터에 대한 비교 정밀도에 대한 설명과 실제 사용자들과의 토론을 통해 국내 개원가의 디지털화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