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13 (월)
[SIDEX 2016] 신흥, Taurus C1/ Luna S/ Bite Impression Coping 외
상태바
[SIDEX 2016] 신흥, Taurus C1/ Luna S/ Bite Impression Coping 외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04.0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사 마음 가장 잘 아는 유니트체어

Taurus C1 치과의사 마음 가장 잘 아는 유니트체어

 


‘Taurus C1’이 ‘치과의사들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유니트체어’로 호평을 얻으며 신흥 유니트체어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신흥은 올해 ‘SIDEX 2016’에서도 체어 부스를 마련해 ‘Taurus C1’의 실용성과 멋스러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

‘Taurus C1’은 국내 유니트체어 시장의 왕좌를 지켜가고 있는 ‘Taurus’ 시리즈의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하면서 유니트체어의 필수기능을 엄선해 가격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다.

체어에 합리주의 개념을 입혀 2014년 첫 론칭 당시에도 큰 화제가 됐던 ‘Taurus C1’은 출시 후 줄곧 합리적인 소비성향을 갖춘 치과의사들의 마음을 뒤흔들며 인기다.


특히 ‘Taurus C1’은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100여 명의 고객체험단이 직접 3개월여 동안 치과에서 사용하고, 모니터링을 거쳐 개선한 제품인 만큼 치과의사들의 니즈를 어느 체어보다 정확하게 구현하고 있다는 평가.

합리적인 가격대를 실현하면서도 필수기능을 엄선하고, 안전과 위생을 꼼꼼하게 챙긴 부분이 더욱 높이 평가받고 있다.

‘Taurus C1’은 체어와 백레스트 하강 시 안전스위치에 장애물이 감지되면 즉시 동작이 정지되고, 동시에 반대방향으로 자동 회피해 장애물과 체어 모두 파손 우려 없이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스피툰 유리볼이 별도의 도구 없이도 쉽게 분리가 가능하도록 함에 따라 위생관리가 더욱 용이하다.

진료 타입에 따른 다양한 옵션 선택도 ‘Taurus C1’만의 경제성을 자랑하는 장점이다.
인스트루먼트 홀더는 격납식과 오픈식 타입 중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테이블 타입도 카트 타입과 오버암 타입 가운데 선택하면 된다. 헤드레스트도 2-Link 시스템으로 원하는 포지셔닝 조절이 가능해 소아진료에 용이하다.

아울러 치과 인테리어와 개인 취향을 고려한 콤팩트한 사이즈와 컬러풀한 디자인이 단연 인기다.
지난 1년 동안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욱 편안한 시트 형태로 반영했다.

 

 

 

 

Luna S 초기고정 더 이상 실패는 없다
부스 D321
 

 

신흥이 출시한 SIS(SHINHUNG IMPLANT SYSTEM) Luna S가 이번 ‘SIDEX 2016’에서도 많은 임상가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Luna S’는 시술이 간단하고, 초기고정을 쉽게 얻고자 하는 임상들의 요구가 구현된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

이처럼 ‘Luna S’가 임상가들의 니즈를 정확히 구현한 것은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개원의로 구성된 SIS제품개발자문위원회가 약 3년여 동안 임상검증을 거쳐 내놓은 제품이기 때문이다. 자문위원회는 임플란트 디자인과 임플란트 키트의 드릴 길이 등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토론하며, 임상가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완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이 같은 과정에 따라 임상가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임플란트를 탄생시킬 수 있던 것.

위원으로 참여했던 성무경(목동부부치과) 원장은 “임상가들이 임플란트에 원하는 시술의 용이성과 초기고정 확보에 중점을 두고 ‘Luna S’에서 모양 등을 변경했다”면서 “여러 위원의 토론을 거쳐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Luna S’는 ‘Tapered-Straight-Tapered’ 형태의 픽스처 디자인을 채택했다. 상부 Crestal Bone에서의 고정력을 증대시키고, Bone과의 접촉면적을 늘린 Thread 디자인을 적용해 초기고정력을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픽스처 하단부의 Cutting Edge를 강화해 Path 변경 능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이트한 구간을 통해 임플란트 식립 시에 깊이 조절이 용이하도록 했다.

신흥 측은 “‘Luna S’는 Immediate Placement & Loading에도 흔들리지 않는 초기고정력을 부여해 안정적인 식립감을 얻을 수 있는 점이 최대 강점”이라며 “마운트 타입과 노-마운트타입 2가지 제품으로 출시해 임상에서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Luna S’는 안정성을 입증 받은 S&E(SLA) 표면처리로 더욱 안심하고 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Luna S’와 함께 출시됐던 새로운 Surgical Kit도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모은다. 새 키트에는 1.8/2.3 Lindermann 드릴이 7~15mm 길이별로 구성돼 임플란트 수술 시에 원하는 Path로 쉽게 드릴링할 수 있다.

아울러 모든 드릴이 길이별로 고정식 Stopper를 갖고 있으며, 특히 자주 사용하는 8.5/10mm 드릴의 전장 길이를 같게 해 불편함을 줄였다. 수술할 때 사용빈도가 높은 10mm 드릴의 경우 코팅방식을 달리해 다른 드릴과 확실하게 구분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임상가의 입장에서 고안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눈에 띈다. 


임프레션 코핑 Bite Impression Coping
인상과 바이트채득을 한 번에
부스 D321

 

 

 

정확하게 인상을 채득하고도 바이트채득이 쉽지 않아 고민이었던 임상가들에게 힘이 돼줄 ‘Bite Impression Coping’이 이번 ‘SIDEX 2016’에서 전시된다. ‘Bite Impression Coping’은 인상채득과 바이트채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상부가 직사각형 형태로 픽스처에 임프레션 코핑을 연결할 때 손가락으로 잡기 편해 쉽고 정확하게 연결이 가능하다. 임플란트가 기울어지거나 근원심 공간이 좁은 경우에도 인상채득을 쉽게 할 수 있으며, 짧은 코핑은 악간 공극이 거의 없을 때도, 긴 코핑은 상악에서 잇몸이 깊거나 임플란트를 깊게 심은 경우에도 인상을 채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하방에 Cervical Groove를 줘 엑스레이로 정확한 체결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Bite Impression Coping’의 이 같은 특징은 기존의 트랜스퍼 타입이 손가락에 잘 잡히지 않아 구강 내에서 정확하게 위치시키는 게 쉽지 않고, 픽업 코핑을 활용할 때는 별도의 트레이를 사용해야 했던 번거로움도 동시에 해결했다.

픽스처 아나로그를 연결해 같은 제품이라면 전후, 좌우가 바뀌더라도 정확하게 위치를 잡을 수 있는 특징도 임상가들이 반기고 있는 점이다. 제조사와 관계없이 국내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임플란트와 호환돼 환영받고 있다.

 

 

핸드피스 Twin Power  강력한 토크, 감염관리 모두 OK

부스 D421
 

 

안정적이고 강력한 토크와 진료실의 철저한 감염관리에 심혈을 기울인 성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Twin Power 핸드피스’를 이번 ‘SIDEX 2016’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흥은 ‘Twin Power 핸드피스’의 강력한 파워를 경험할 수 있는 핸즈온 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Twin Power 핸드피스’는 독창적인 기술의 임펠러 구조로 강력한 파워를 제공한다. 3개의 노즐을 통한 Drive Air는 1차 임펠러를 회전시키고, Air 유도판에 의해 2차 임펠러를 회전하도록 함으로써 일정하게 제어된 속도로 강력한 토크가 발생한다.

또한 ‘Twin Power 핸드피스’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 핸드피스 멈춤 시에 교차감염 현상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Suck Back 현상을 차단함으로써 감염에 대한 우려를 말끔히 해소했다.

신흥 관계자는 “Anti-Suck-Back Diffuser(ASBD) 캡슐 안의 Drive Air는 핸드피스가 멈출 때 헤드 하부를 통해 밖으로 유출되고, 헤드 내에 기압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준다”면서 “이에 따라 외부 요소가 내부로 진입할 수 없어 진정한 Suck-Back 차단이 가능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부스 D311
지르코니아 전용 연마재 
Selection-E Zirpol Dia Special Kit
 

가성비 최고 지르코니아 연마재

 


신흥이 이번 ‘SIDEX 2016’에서 지르코니아 교합조정부터 폴리싱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Selection E Zirpol Dia Special Kit’를 선보인다.

독일 기술의 믿을 수 있는 품질로 완성된 ‘Selection E Zirpol Dia Special Kit’는 하나의 키트로 교합조정-1차-2차-3차 폴리싱의 단계로 구분돼 사용의 편의를 더했다.

각 단계는 각각 연두색과 초록색, 분홍색, 노란색 등으로 구별이 쉽도록 제작했다.

또한 키트 구성품의 리필 및 기타 Wheel 타입의 리필도 구성돼 있어 자신이 원하는 타입이나 모양을 자유롭게 골라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수량만큼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