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45 (월)
[SIDEX 2016] 바이오세텍, C-Line™, Bio-Tack™,
상태바
[SIDEX 2016] 바이오세텍, C-Line™, Bio-Tack™,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4.0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라믹 브라켓 시장 ‘다크호스’ 등장
 

 

㈜바이오세텍이 이번 ‘SIDEX 2016’에서 세라믹 브라켓 ‘C-Line™’을 내세워 세라믹 브라켓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바이오세텍이 새롭게 선보이는 ‘C-Line™’은 일반적인 교정용 세라믹 브라켓의 단점을 혁신적으로 극복한 무결점의 세라믹 브라켓이다.

최근 업체들은 환자들의 높은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브라켓을 계속 업데이트하면서 브라켓 발전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메탈 브라켓 이후 심미라는 이름표를 달고 나온 제품이 ‘세라믹 브라켓’이다. 그러나 수입산 브라켓은 가격이 비싸고 중국산 저가 제품의 경우 안정성과 품질면에서 수입 고가 제품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기존 세라믹 브라켓의 경우 △높은 파절 위험성 △Bonding Strength의 약화 △높은 Debonding Stress △변색 △높은 마찰력으로 인한 치료 효율성의 저하 △비싼 가격 등이 한계로 지적돼 왔다.

바이오세텍은 세라믹 브라켓의 여러 문제점들을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의 3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극복했다.

‘High Purity Alumina Powder 정제기술’과 ‘CIM(Ceramic Injection Molding)’ 공정기술, 최적의 강도와 투광성을 발현하는 ‘Sinter-HIP(Hot Isostatic Press)’ 공정 기술을 확보해 단일 결정질(Monocrystal) 수준의 투광성(Transparency)과 지르코니아에 가까운 강도를 가진 ‘C-Line™’ 브라켓을 개발한 것이다.

‘C-Line™’ 브라켓은 국내 세라믹 브라켓 최초로 특허 받은 ‘Under Cut Base Design’을 다결정 세라믹 브라켓에 구현해 ‘Bonding Strength’를 경쟁 제품 대비 30% 이상 향상시켰다.

또한 ‘Base Wall Pattern’을 적용해 Adhesive가 최적으로 스며들고 새어나오는 잔여레진을 최소화해 ‘Debonding Stress’도 감소시켰다.      

브라켓 장착 시 환자가 불편하지 않도록 ‘Ultra Nano Particle Polishing’ 공법이 적용된 ‘Smooth Contour & Slot’을 구현해 날카로운 윙과 각진 엣지를 개선했다.

‘C-Line™’ 브라켓은 한국인의 치아 곡선에 최적화되도록 수많은 데이터와 저널 조사를 통해 설계돼 교정 치료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특허 받은 고급스러운 다용도 브라켓 케이스를 환자에게 제공해 교정치료 후에도 유지장치 보관함으로 사용하거나 다양한 보관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술자와 환자의 만족감을 높여준다.


“진일보한 교정 미니 임플란트를 보라!”

 

㈜바이오세텍이 ‘SIDEX 2016’에서 치열 교정용 미니 임플란트 ‘Bio-Tack™’을 론칭한다.

‘Bio-Tack™’은 높은 파절 저항성으로 안정적인 초기 식립을 도와준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2년간의 공동연구로 탄생한 ‘Bio-Tack™’은 잇몸 식립 토크와 고정력, 탈락 부위 및 Loading Force의 방향, Weak Point, 식립 저항성 등에 대한 수많은 테스트와 시뮬레이션을 진행해 최적의 바디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에 따라 식립 토크가 적절히 감소돼 안정적인 초기 식립이 가능하고 식립 후 고정력을 극대화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교정치료로 이어준다.

‘Bio-Tack™’은 초기 식립 편의성을 위해 최적의 ‘Sharp & Strong Apex Self Drilling Design’이 구현돼 술자가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식립할 수 있다.

또한 Gingiva Area에 Micro Mesh Design이 적용돼 식립 후 초기 고정력을 증가시켜 탈락률을 현저히 감소시켰으며, 식립 기간 동안 치은 퇴축으로 인한 고정력 감소와 반복하중에 대한 파절 위험성을 줄였다.

또한 Expanded Tapered Body & Thread를 적용해 Cortical Bone에서의 고정력을 증가시켰으며, 스크루와 치조골간의 긴밀성을 높였다.

‘Bio-Tack™’은 총 7종의 헤드 디자인으로 술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오픈 시스템으로 기존 제품과 호환이 가능해 진료의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바이오세텍은 앞으로 사전 멸균용 미니 임플란트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더욱 다양한 디자인과 사이즈의 제품을 구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