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제품 도입이유 확실히 알고 구입”
상태바
“제품 도입이유 확실히 알고 구입”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06.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igital Panorama·Dental CT 구매 가이드

새로이 방사선 장비를 구입하거나 교체할 때는 먼저 병원이 자리하고 있는 그 지역의 특성이나 병원 운영(진료)의 성향 그리고 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Digital Panorama를 선택하거나 Dental CT를 구입할 지를 먼저 정해야 한다.

어떠한 종류의 장비를 구입할 지를 결정한 다음엔 어느 회사, 어떤 제품을 구입할지를 정하는데, 기본적으로 국산장비는 가격이 저렴하고 A/S가 잘되며 프로그램 호환이 잘 되어 있으나 제품의 내구성이 조금 떨어진다. 그에 반해 수입 장비는 화질이 우수하고 내구성이 좋으나 가격이 비싸고 A/S에 조금 문제가 있다는 것이 일반적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도입의 이유 중 진단 목적의 비중이 큰 지 환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의 비중이 큰 지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후자의 경우라면 Digital Panorama든 Dental CT든 이 비싼 고성능의 제품을 구입할 이유가 없고 A/S만 잘 이루어지면 무난하게 쓸 수 있으나, 전자의 경우는 제품구입을 고려할 때보다 사용하면 할수록 그 장비의 성능에 대한 요구와 필요성이 커지게 되므로 A/S의 신속성 보단 고장자체가 문제가 되므로 더욱 신중하게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실이용률이 떨어지는 저가형 Dental CT 보단 오히려 제대로 된 Digital Panorama가 진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Digital Panorama의 경우 두 가지 선택이 있다. Digital Panorama만 되는 경우와 Digital Panorama와 Cephalo가 되는 두 종류이다. 저가 모델로 Digital Panorama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나중을 생각하면 가격대가 올라가더라도 나중에 Cephalo로 업그레이드가 되거나 Dental CT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구입하고자 하는 제품의 사용처를 직접 방문해서 그 품질을 확인해야 하고, 기존 사용자가 내가 원하는 장비의 사용방향과 같이 장비를 운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함은 장비구입 시의 필수 사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