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46 (월)
[역자인터뷰] 신간 『기능적 교합구축을 지향하는 부정교합의 교정치료』 역자 박한성(가나가와치과) 원장
상태바
[역자인터뷰] 신간 『기능적 교합구축을 지향하는 부정교합의 교정치료』 역자 박한성(가나가와치과) 원장
  • 김정민 기자
  • 승인 2015.11.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교합 치료 원리 이해에 도움될 것”

 


“기존에 사용해왔던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GUMMETAL 와이어를 이용해 더욱 편리하게 기능교합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리고자 했습니다. 이 책이 독자들에게 저작기관의 기능적인 측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교합치료의 본연을 정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박한성(가나가와치과) 원장은 사토 사다오 지도교수와의 인연으로 『기능적 교합구축을 지향하는 부정교합의 교정치료』 원서를 접하게 됐다. 기능교합에 관심이 많거나 교정치료에 고민이 많은 국내 임상가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번역에도 참여했다.

박한성 원장은 “책은 교합과정에서 쉽게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담고 있다”면서 “대부분의 임상가들이 사용하는 MEAW의 심미성을 더 강조하면서, 와이어 밴딩의 단점을 보완하는 New Titanium 합금인 GUMMETAL 와이어를 이용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교합과정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또한 “임상가들이 주로 하는 고민인 부정교합 환자의 교정과정을 원활하게 개선하고, 하악위의 조절을 통해 치열형태, 치축, 교합유도로 등을 변경해 본 증례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신간 『기능적 교합구축을 지향하는 부정교합의 교정치료』는 실수를 줄이면서도 임상실력을 제대로 높일 수 있는 임상의 팁을 담아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술한 것이 특징.

최근의 교정학에서는 소구치 발치교정과 심미교정이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기능적 교합구축을 지향하는 부정교합의 교정치료』에서는 소구치의 중요성과 기능교합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어 기본적인 교정학을 배우고자 하는 임상가들에게는 활용자료로 손색이 없다.

박 원장은 “교정임상의뿐만 아니라 다른 진료를 주로 하는 많은 임상가들이 접해도 좋을 것”이라고 추천하면서 “많은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부정교합의 원리를 이해하고 인상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도서소개

 


많은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저작기관의 기능적인 장애와 교합 시스템에서 쉽게 발생하는 문제점 등을 제대로 개선할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8가지의 소주제로 이론과 임상을 살펴볼 수 있으며, 파트별 증례도 실었다.

 


출판사 도서출판 웰
저자 Sadao SATO 교수
역자 한금동, 최진, 박한성
발행일 10월 27일
페이지 264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