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BDPG, ‘총의치 임상 연수회’ 성료
상태바
BDPG, ‘총의치 임상 연수회’ 성료
  • 김정민 기자
  • 승인 2015.07.3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시대 총의치 전략

 

BDPG(회장 이광섭)는 지난 26일~27일 양일간 BDPG 서울 세미나실에서 ‘2015 총의치 임상 연수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회는 ‘보험시대에 다시 돌아보는 총의치 임상’을 대주제로 삼고 환자의 인상채득부터 장착까지 실제 환자진료를 통해 임상의 전반적인 과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펼쳐졌다. 

이광섭 회장은 “이번 연수회는 최근 이슈인 의치보험적용에 초점을 맞춰 총의치를 다뤘다”며 “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중요해 보철물 보험 적용 사례와 함께 회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보험이론 강연도 함께 진행했다”고 전했다.

또한 “특별히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의치를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제 환자분을 모시고 진행해 본인의 보철물 제작 실력을 쌓는 동시에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신경 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첫 날은 총의치 개론, 진단 예비인상, 약간관계 채득, 치아의 배열, Final Impression & Border molding 파트를 강의했고, 이어 다음날은 이론정리 Curing, Polishing, 의치 장착, 교합조정, Delivery와 함께 총의치 핵심요소, Overdenture, 의치 보험적용에 대해 노하우를 전달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BDPG는 10월 경 제주도에서 BDPG 연구회 전체 회원이 모이는 WBC 코스 케이스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학술활동은 물론 친목도모의 시간도 함께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