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로덴치과그룹, 경영집담회서 직원채용 방안 논의
상태바
로덴치과그룹, 경영집담회서 직원채용 방안 논의
  • 장지원 기자
  • 승인 2015.05.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채용 노하우 공유해

로덴치과그룹(대표 조영환)의 정기임상세미나가 지난달 11일 로덴치과 부산 동래점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매월 개최되는 정기임상세미나 중 이번 시간에는 특히 치과 운영과 관련된 경영집담회가 함께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이종현(로덴포유) 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경영집담회에서는 ‘직원채용의 노하우’를 주제로 직원의 채용단계에 제출되는 서류부터 서류 및 면접에서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 각자 어떤지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됐다.

개원의들이 면접 시 중요하게 보는 것은 역시 인성과 실력. 참가자들은 이러한 기준을 놓고 채용 여부를 판단할 때 어떤 지표를 토대로 가늠하는지 공유하고, 채용 전후 겪은 에피소드까지 허심탄회하게 털어놨다.

이종현 부장은 경영집담회에서 참가자들에게 “자기소개서를 제출서류로 꼭 받아야 한다”며 “타 서류보다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더 관심 있게 읽어야 한다”고 강조헀다.

경영집담회에 참석한 모 원장은 “직원을 채용할 때 다른 원장들이 질문하는 내용에 공감하며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평했다.

로덴치과그룹은 경영집담회에서 모인 의견과 로덴치과그룹 내 설문조사를 통해 인성과 실력을 따져볼 수 있는 질문을 개발해 채용 시 면접가이드로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