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티스 유멤버스, 서울·광주 ‘최신 보험청구 실전’
상태바
덴티스 유멤버스, 서울·광주 ‘최신 보험청구 실전’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05.0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청구 핵심만 콕콕

치과분야 보장성 확대에 따라 각 진료 영역에 따른 보험 청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일 하는 보험청구 업무에서 자꾸 실수가 발생하거나 치과 금연치료가 생소하다면 이번 세미나를 주목하자.

㈜덴티스(대표 심기봉) 유멤버스가 ‘최신 보험청구 실전 세미나’를 서울과 광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 세미나는 오는 17일 덴티스 서울영업본부 세미나실에서, 광주 세미나는 오는 31일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돼 틀니와 임플란트, 금연치료 보험청구 방법을 하루 만에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졌다.

이번 세미나 연자로 나서는 김효진(뉴욕연세치과) 총괄실장은 ‘급여 틀니의 청구’와 ‘급여 임플란트의 청구’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급여 틀니의 청구’에서는 △틀니의 정의와 산정기준, 유의점 △틀니 대상자 등록과 청구 입력 △틀니 유지관리 및 등록 변경, 해지 취소 신청 △보건소 무료틀니 사업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급여 임플란트 청구’에서는 △임플란트의 정의 및 산정기준 △임플란트 대상자 등록, 재료대 신고, 1/2/3단계 청구 △청구 결과 확인 및 변경, 취소, 해지, 시술 중지, 재등록 방법 △임플란트 유지관리 및 유의사항에 대해 짚는다.

이어 서희숙(인치과) 총괄실장이 ‘치과 금연치료의 청구’, ‘도전! 무결점 청구’에 대해 강의한다.

‘치과 금연치료의 청구’에서는 △금연치료의 도입 배경, 담배의 성분 및 영향 △금연치료의 정의, 금연치료 상담 △금연치료 청구 산정기준 등에 대한 강의가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도전! 무결점 청구’에서는 △청구 전 검토 △문서 수신 및 심결 통보서 해석 △청구 오류 및 삭감내역 확인 △재심사 조정 청구 및 이의 신청 △보완, 누락, 추가, 분리청구 등에 대해 짚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