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SHOWCASE] MINISTAR S·BIOSTAR
상태바
[SHOWCASE] MINISTAR S·BIOSTAR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5.01.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 내 장치 제작 ‘더 쉽게 더 정확하게’


㈜광명데이콤(대표 김한술)이 독일 Scheu-Dental Gmbh에서 수입해 판매 중인 ‘MINISTAR S’와 ‘BIOSTAR’가 개원가와 치과기공사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이들 장비는 스프린트, 투명교정장치, 마우스가드, Brux Checker 등 다양한 구강 내 장치를 정교하고 안전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욱 정교한 제작 ‘MINISTAR S’
‘MINISTAR S’는 기공소와 치과에서 이뤄지는 모든 용도에 맞게 디자인돼 원하는 장치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타입의 온도 조절 적외선 히터로 해당 작업온도까지 0.1초 만에 다다르며, 히팅과 쿨링 시간을 프로그램화해 큰 화면에 표시,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의 제품들은 진공상태를 만들어 압력을 가하는 버큠 방식이 일반적이었다. 버큠 방식은 필요한 압력을 제대로 받지 못해 장치가 정밀하지 못하고 기포가 올라오는 현상이 발생하는 등의 불편함이 지적돼왔다.

그러나 ‘MINISTAR S’는 버큠 방식에 컴프레셔를 연결해 이중으로 압력을 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진공상태에서 수직으로 가해지는 압력을 추가해 이중압력구조를 갖춘 것. 이에 따라 장치 제작이 좀 더 쉽고 정교해졌다.

기존의 Pressure Moulding 장비가 3 bar였다면 ‘MINISTAR S’는 4 bar로 제품에 압력을 가하는 힘이 커 정확도도 높다.

시각적 및 청각적 표시기능으로 완벽하고 정확한 결과를 보장하며, 인간 환경 공학적 펠렛 콘테이너는 1kg의 펠렛을 저장할 수 있고 정밀하게 배분이 가능하다.

또한 시트지에 부착된 바코드를 인식해 자동으로 예열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별도의 확인을 거치지 않고도 적합한 온도로 자동으로 예열돼 사용하는데도 편리하다.

시트지도 BIOCRYL C, BIOCRYL M, DURAN, DURASOFT pd, DURASOFT seal 등 환자에게 맞춤 장치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임상 활용도 높은 ‘BIOSTAR’
‘BIOSTAR’는 압력을 6 bar까지 증가시킬 수 있는 치과용의 Pressure Moulding 테크닉과 교정학에 더욱 응용 범위가 넓은 다용도 기기다.

온도를 컨트롤할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적외선 히터로 인해 해당 작업온도까지 0.1초 만에 다다르며, 히팅과 쿨링 시간은 프로그램으로 짜여 화면에 표시돼 확인이 편리하다.

큰 사이즈의 모델 컵은 마운트 된 모델이 깊숙이 묻히는 것을 용이하게 해주며 펠렛 용기는 펠렛의 분배와 저장을 최적화해준다.

Mattias Schwartze는 “Pressure Moulding Technique’이 뛰어난 이유는 기존 버큠 방식의 압력보다 몇 배는 강한 6 bar의 압축공기를 사용하기 때문”이라며 “가압식 몰딩방법은 현재 수면관련 제품군으로 인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교정임상에서 치료계획부터 설계 등 모든 부분에 응용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밝혔다.


[세미나] 광명데이콤, ‘Pressure Moulding Technique’
교정장치부터 마우스가드까지 구강 내 장치 총 망라


㈜광명데이콤이 오는 26일 광명데이콤 6층 세미나실에서 Mattias Schwartze(Dental Technician) Manager를 초청한 가운데 ‘Pressure Moulding Technique’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교정용 장치 및 마우스가드 등 다양한 구강 내 장치 제작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광명데이콤은 1년에 1~2 차례씩 연자를 초청해 구강 내 장치물 제작과 관련한 실습 세미나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

치과용의 Pressure Moulding Technique와 교정치료 등에 넓게 응용해 사용할 수 있는 Pressure Moulding Technique 장치들을 알아보고 실질적으로 임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한다.

강연은 △Denture Base △Orthodontic Retainer △Sprint △Bite Guard △Colored Mouth Guard △Positioner △Model Duplication △Coping Bleaching Sprints △Invisible Retainer △Sports Mouth Guard △Brux Checker 등을 배운다.

이와 함께 ‘MINISTAR S’를 이용한 제작법까지 Pressure Moulding Technique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다뤄 개원가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25일에는 Peter Stuckrad(Scheu-Dental 연구개발담당) 대표가 연자로 나선 ‘투명교정장치 Clear Aligner System 실전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