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좋은보코, ‘T-Scan Ⅲ’ 개원가 주목
상태바
좋은보코, ‘T-Scan Ⅲ’ 개원가 주목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5.01.1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합진단 보험청구하자”

 


㈜좋은보코(대표 이원우)의 ‘T-Scan Ⅲ’는 환자가 센서와 컴퓨터를 이용해 중심위와 비중심위 운동 중 조기접촉, 치아별로 적용되는 교합력의 분포 등을 분석하는 시스템으로 일반적인 교합지로 알 수 없는 교합 시 힘의 분포를 시간에 따라 분석할 수 있는 소형 장비다.

‘T-Scan Ⅲ’는 상·하악 치아가 접촉하기 시작하면서 발생하는 압력을 시간대별로 측정, 상·하악 치아가 닿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어떤 순서로 접촉하는지, 어떠한 힘의 양으로 접촉이 이뤄지는지 알 수 있다.

정확한 정보를 측정하기 때문에 환자에게 더욱 적합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으며, 초진부터 치료 중간, 종료에 이르기까지 환자에게 수치화된 정보를 보여줌으로써 신뢰를 쌓을 수 있다.

또한 ‘T-Scan Ⅲ’로 측정한 데이터는 환자의 접촉점을 파악해 교합조정이 필요한 치아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교합간섭을 찾아내 제거함으로써 각종 보철물 탈락을 예방할 수 있다.

‘T-Scan Ⅲ’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은 후 이를 바탕으로 교합을 마무리함으로써 예지성 있는 진료가 가능해지고 불필요한 근육의 과긴장을 줄이며 구강악안면 영역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동기능적 교합측정과 교합조정술에서의 보험청구가 가능해 어려운 개원가 사정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보험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T-Scan Ⅲ’를 심평원에 보유장비로 등록한 후, 수가추가에 보험코드를 추가하고, 환자 차트에는 T-Scan 사용에 대한 내역을 기록한 뒤 월말에 사용건수를 조사해 심평원에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